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10주년 기념 포럼,6월 2∼3일 열린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KCLAM, 회장 김형진)가 6월 2~3일 이틀간 제37차 연수교육을 포럼형태로 진행한다. 실험동물수의사회는 2007년부터 매년 4회 연수교육을 개최하는데, 그 중 한 번을 포럼형태로 개최한다. 포럼 형식이기 때문에 비수의사를 포함한 관심있는 사람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10주년 기념 행사가 함께 진행되어 의미를 더 할 예정이다.

실험동물수의사회는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동물실험을 추구하기 위하여, 실험동물의 질병, 수술, 마취, 고통경감, 복지 및 동물보호에 관한 연구 교육의 추진 및 보급과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06년 8월 25일 창립됐다.

이후 2006년 10월 31일 세계실험동물수의사회-IACLAM(the International Association of Colleges of Laboratory Animal Medicine)에 가입하여 미국(ACLAM), 유럽(ECLAM), 일본(JCLAM)과 더불어 세계실험동물수의사회 회원국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한국실험동물전문수의사 인정시험을 2009년부터 시행하여 지금까지 총 41명의 실험동물전문수의사를 배출했으며, 현재 전체 회원은 252명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10주년을 기념하여 이영순 서울대 명예교수의 ‘실험동물수의사회 10년 회고’ 발표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실험동물수의사회 측은 “이번 교육은 KCLAM 10주년 기념 행사로 진행되어 의미가 크다”며 “국내외 저명한 전문가들을 연자로 초빙하여 포럼이 진행되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국실험동물수의사회 10주년 기념 포럼,6월 2∼3일 열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