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 알러지성 피부염 처방약 1~3위, 아포퀠·스테로이드·사이토포인트

한국조에티스, VIP심포지엄 참가 수의사 대상 사전 설문조사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조에티스(대표이사 박성준)의 ‘아포퀠과 사이토포인트 처방에 대한 Clinical Topics’ VIP 심포지엄이 17일(일) 수원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개최됐다.

조에티스 측은 심포지엄에 참가한 임상 수의사를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결과를 공유했다.

설문조사 항목은 ▲동물병원에 피부질환 고민으로 방문하는 견주의 비율 ▲피부소양증 환자 중 알러지·아토피 비율 ▲개 알레르기성 피부염에 처방하는 약물 ▲피부질환 케이스 중 아포퀠과 사이토포인트를 동시 처방하는 비율 ▲아포퀠의 평균 처방 기간 ▲사이토포인트의 평균 처방 기간 총 6개였다.

설문조사 결과, 반려견 알러지성 피부염에 가장 많이 처방하는 약물은 아포퀠(30%, 34명)이었다. 2위는 스테로이드(27%, 30명), 3위는 사이토포인트(26%, 29명)였다.

항히스타민제와 사이클로스포린을 사용한다는 응답은 각각 12%, 6%에 그쳤다(중복응답 포함).

피부질환 고민으로 방문하는 견주 비율의 경우, ’20~30%’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피부소양증 환자 중 알러지·아토피 치료가 필요한 비율은 ’30~40%’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아포퀠·사이토포인트를 동시 처방하는 비율은 ‘10% 미만’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고, 아포퀠 처방 기간은 ‘3~6개월’, 사이토포인트 처방 기간은 ‘3~6개월’과 ’12개월 이상’이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아포퀠의 허가사항에 따르면, 아포퀠의 BID 처방은 2주까지만 허가되어 있다. 2주 초과는 수의사의 판단에 따라 ‘오프라벨’ 처방으로 이뤄진다.

강정훈 원장은 ‘SID 투약으로는 잘 관리가 되지 않고, BID 투약할 때만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환자’ 관리에 대해 “사이토포인트로의 투약 전환 시도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한국조에티스는 이날 모든 참가자에게 태블릿PC를 제공해 설문조사, 수업자료 및 강사 프로필 확인, 의견 제출 등이 가능하도록 배려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조에티스의 ‘아포퀠과 사이토포인트 처방에 대한 Clinical Topics’ VIP 심포지엄은 9월 4일(일) 밀레니엄 힐튼 서울 호텔에서 한 번 더 개최된다.

개 알러지성 피부염 처방약 1~3위, 아포퀠·스테로이드·사이토포인트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