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소동물 신장학 3D 아틀라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소동물 신장학 3D 아틀라스가 번역 출간됐다. 신장의 해부·생리부터 다양한 신장질환의 임상증상과 치료를 총망라 한 책이다(원서 : 3D Nephrology in small animals, 저자 : ÓSCAR CORTADELLAS RODRÍGUEZ, MARÍA LUISA SUÁREZ REY).

책은 ▲신장의 해부와 생리 ▲유전적 신장병증 ▲사구체 질환 ▲신우신염 ▲신장요관결석증 ▲수신증 ▲신장 농양 ▲신장주위 가성낭종 ▲특발성 신장 혈뇨 ▲급성 신장 손상 ▲만성 신장 질환 ▲신장과 방광의 종양 12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네프론의 구성 요소, 소변의 생성, 신장질환 발생 과정 및 진단 기술에 대한 3D 영상을 통해 독자의 이해를 돕는 것이 특징이다.

번역은 본동물의료센터 김용선, 김기웅, 남의화 원장이 맡았다.

책의 저자인 Óscar Cortadellas와 María Luisa Suárez 수의사는 “신장 질환은 개와 고양이에게 상당히 많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신장병증의 병리생리학적 기전뿐만 아니라 그에 상응하는 기술과 진단 결과를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3D 영상 등 새로운 기법을 사용해 신장 질환의 병태생리와 진단 과정에 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이 책이 임상수의사들에게 흥미를 제공하고 신장질환 관리와 치료에 용이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소동물 신장학 3D 아틀라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매는 OKV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신간] 소동물 신장학 3D 아틀라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