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령 고양이 내과질환 정복, 서울시수의사회 올해 연수교육 마무리

레이첼 콜먼 영국수의내과학전문의, 이진수 원장 초청 강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51206svma1

서울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의 2015년도 6차 연수교육이 6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개최됐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린 연수교육에 100명 이상의 임상수의사들이 참석했다.

간∙신장을 중심으로 고양이 노령의학을 다룬 이번 연수교육에는 로얄캐닌코리아가 초청한 레이첼 콜먼 영국수의내과학전문의와 이진수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동시통역으로 진행된 해외전문의 초청강연에서는 노령 고양이의 주요 내과질환 중 하나인 간질환과 만성신장질환(CKD)의 진단과 관리를 다뤘다.

이어서 전 해마루동물병원 고양이 진료과장이었던 이진수동물병원의 이진수 원장이 직관적 약물처방법을 주제로 고양이 간질환과 CKD에서의 임상적 접근 요령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 4차 연수교육부터 진행되어 온 행동학 특강도 이어졌다.

‘동물행동학에 대한 인식 전환’을 주제로 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행동학연구회가 진행해 온 행동학 특강도 이어졌다.

이날 연자로 나서 반려동물 사회화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유경근 방배한강동물병원장은 “우위성과 서열에 기반한 행동학적 접근은 이미 폐기된 낡은 이론”이라며 “일선 동물병원 수의사들이 더 이상 우위성과 서열에 관한 낡은 지식을 보호자에게 전달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미나를 마지막으로 서울시수의사회는 올해 6차례에 걸친 연수교육과 서울수의컨퍼런스 등 학술교육 일정을 마무리했다.

올해 연수교육에는 수의임상학술 외에도 이형찬 변호사의 법률강연, 반려동물행동학연구회의 행동학강연 등 미니팁 강의가 추가돼 깊이를 더했다.

서울시수의사회는 내년 2월 경부터 다시 연수교육 일정을 시작할 계획이다.

노령 고양이 내과질환 정복, 서울시수의사회 올해 연수교육 마무리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