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3기 회장단 선출…회장 이진환·부회장 윤서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제3대 회장단 선거에서 건국대 이진환 학생(사진 오른쪽)이 회장에 충북대 윤서현 학생(사진 왼쪽)이 부회장에 당선됐다.

제3대 수대협 회장단 선거에 단독 출마한 이진환, 윤서현 후보는 지난해 12월 27일 열린 전국수의과대학대표자회의에서 100% 득표율로 당선됐다(찬성 24, 반대 0).

임기는 올해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년간이다.

이들은 아래와 같이 네 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1. 수의학 교육 개선을 위한 노력 지속 : 한국수의과대학협회, 한국수의교육학회,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에 학생 의견 전달, 각 수의과대학의 예과 과정 및 기초과학실습 과정에 대한 의견 수렴 및 개선 방향 검토, 기본 술기 항목 숙지를 위한 방안 고안

2. 협회 재정 안정화를 위한 체계 마련 : ‘기부금대상민간단체’ 지정을 위한 노력, 재정 감사 체계 정립, 회비 납부 체계 고안, 수의학도 및 수의사와 관련된 다양한 기업과 단체와 후원 및 협력 관계 구축

3.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교류 행사 기획 : 수의계 현안에 관한 학생토론회 개최, 수의인문학콘서트 기획, 청수콘서트 개최

4. 수대협만의 복지사업 및 협력사업 진행 : 협회 차원의 공동구매 품목 확대, 수의학도로서 꼭 알아야 할 정보 제공, 다양한 제휴 업체 선정

수대협 이진환 회장 당선인(건국대 본3)은 “다양한 수의학 교육 현안에 관한 수의학도들의 생각이 수대협을 통해 모이고 표현된다는 사실이 기뻤으며 내가 느낀 기쁨을 모든 수의학도께서 느끼실 수 있도록, 수대협을 통해 학우 여러분의 목소리가 모이고 표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선거를 준비하며 보다 나은 교육과 더 많은 경험을 향한 학우 여러분의 열망이 얼마나 큰지 다시 깨달았으며 수의학을 공부하는 주체이자 미래 훌륭한 수의사를 꿈꾸는 모든 수의학도의 열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수대협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윤서현 부회장 당선인(충북대 본3)은 “회장단에 앞서, 나 또한 꿈 많은 수의학도 중 하나”라며 “수많은 수의학도의 이익을 대변하고, 단단한 수의공동체의 구축 및 단체의 정체성을 각인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대협의 존재 이유는 오로지 수의대생을 위한 것이며, 최선을 다해 학생들의 목소리를 내고자 한다. 충분히 듣고 대변할 수 있도록 수대협 활동에 수의대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강예린 기자 juliekang@hanmail.net

대한수의과대학학생협회 3기 회장단 선출…회장 이진환·부회장 윤서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