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터플릭스 수의 마취과 교육 과정,3월 29일부터 시작

서울대 손원균 임상교수와 함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00307_veterflix2

건국대 동물병원 윤헌영 원장과 함께 수의외과 Live Surgery로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제시해 온 베터플릭스(대표이사 김기진)가 2020년도 수의 마취 교육 “이거 하나면 마취 끝! 손원균 임상교수(서울대 동물병원 마취과)와 함께”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수의 마취에 관심이 많은 수의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3월 29일(일)부터 8월 2일 (일)까지 총 9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과정은 강의의 제목과 같이, 수의마취의 모든 부분을 총괄적으로 다룬다. 초보 수의사는 확실한 개념을 잡고, 경험이 있는 수의사는 소홀했거나 놓치고 있던 부분을 재조명할 기회가 될 전망이다.

교육은 2주에 1번씩 격주로 일요일마다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4시간가량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3층 김인영 강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단,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하는 상황에서, 초반에는 직접 모여서 하는 오프라인 교육보다는 웨비나와 같은 원격 온라인 강의로 진행될 것이라는 것이 베터플릭스의 설명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특별히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마취통증의학과 이인형 교수팀의 손원균 임상교수가 대표 강사로 나서 강의를 한다.

베터플릭스 측은 “이번 강의는 제목 ‘이거 하나면 마취 끝!’에서도 알 수 있듯이 표준화된 수의 마취과정을 단계별 이론과 함께 실습 영상 강의가 곁들어져 기초부터 차근차근히 배우고 싶은 초보자부터 심화된 내용을 배우고 싶은 수의사들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강의가 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강의 주제는 ▲위험관리 ▲약물 ▲대상 환자 ▲기구 ▲절차 ▲혈액순환 모니터링 ▲호흡 모니터링 ▲진통 ▲국소 마취 등 다양하다.

20200307_veterflix1

강좌1과 강좌2를 모두 수강한 수의사들에게는 마취과정에 대한 수료증이 발급되며, 추후 강의 및 관련 영상은 편집되어 베터플릭스(www.veterflix.com) 에서 무료로 다시 수강할 수 있다.

이번 2020년도 “이거 하나면 마취 끝! 손원균 임상교수(서울대 동물병원 마취과)와 함께”는 수의사 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마감된다.

베터플릭스 수의 마취과 교육 과정,3월 29일부터 시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