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VPS 유럽 소동물내과 인증의 과정 런칭…선착순 모집 시작

1년 6개월 동안 20과목 수강...ISVPS 인증의 시험 응시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205isvps_sam1

미국수의내과전문의, 유럽수의내과전문의에게 강의를 듣고, 과정 수료 이후 ISVPS GP 내과 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과정이 런칭된다.

현재 ISVPS 소동물외과 GP 인증의 과정을 진행 중인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가 소동물내과 인증의 과정도 런칭하는 것이다.

ISVPS GP인증의 자격은 유럽,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 그 자격을 인정받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임프루브 인터내셔널을 통해서만 유일하게 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유럽에서도 1천 명 이상의 수의사가 ISVPS 자격을 취득했다.

임프루브 인터내셔널(Improve International)은 세계에서 가장 큰 수의사 평생 교육 기관이다. 영국에서 1998년 출범했으며, 수의사들을 위해 수의사들이 운영하는 기관이다.

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임프루브 인터내셔널은 500명 이상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20개국에서 매년 1,200일이 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임프루브 인터내셔널의 교육 과정을 수료하면, ISVPS 인증의 시험 응시 자격을 얻는다.

일본 WAHA는 아시아 유일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교육 기관이며, 한국동물병원협회(KAHA)가 일본 WAHA와 손을 잡고 이 과정을 한국에 런칭했다.

이번 소동물내과 인증의 과정은 2020년 3월 14일(토)부터 2021년 8월 29일(일)까지 약 1년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20번의 이론 수업(모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한국에서 진행된다. 강사 및 임프루브 본사 사정에 의해 강의 날짜가 변경될 수 있다.

20191205isvps_sam2

각 강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한국어 순차 통역이 제공된다. 일부 강의에서는 ‘현미경 실습’ 등 간단한 실습이 포함될 수 있다. 강의노트(워드)와 수업 슬라이드(PPT)를 공식 이러닝(e-learning)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수업의 80% 이상 출석해야 ISVPS 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과정 수료 후 3년까지 이러닝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며, 수업 녹음·사진촬영·영상촬영은 금지된다.

ISVPS 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시험 참가비가 필요하며, ISVPS 기준에 따른 케이스 리포트도 사전에 제출해야 한다. 각 모듈 전후에 사전/사후 퀴즈(Pre-module test, Post-module test)를 온라인으로 풀어야 한다.

20191205isvps_sam3

미국수의응급의학전문의(DACVECC)인 토비아스 그레이브 수의사, 미국수의내과전문의-종양(DACVIM(oncology)) 길리안 셰번 수의사 등 강사진도 확정됐다. 

한국 수의사라면 누구나 이번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착순 24명으로 인원수가 제한된다.

한편, 한국동물병원협회는 소동물외과 GP인증의 자격 과정, 소동물내과 GP인증의 자격 과정 이외에도 치과, 내시경, 초음파, 고양이 등 다른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교육 과정을 순차적으로 한국에 런칭할 방침이다.

*과정 신청이 마감되었습니다. 2019년 12월 11일 오후 1시 20분 전까지 신청해주신 분들은 모두 신청완료되었습니다.

문의 : 한국동물병원협회 02-522-4722

ISVPS 유럽 소동물내과 인증의 과정 런칭…선착순 모집 시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