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신의 A to Z` 수의임상포럼 장기중심의학심포지엄 열린다

해부·생리부터 진단과 내·외과적 치료까지..9월 30일까지 사전접수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90927 kbvp3

한국수의임상포럼(KBVP)이 특정 장기에 초점을 맞춘 장기중심의학심포지엄을 개최한다.

10월 13일 서울 코엑스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릴 2019 KBVP 심포지엄은 ‘부신의 날(Adrenal Day)’를 주제로 진행된다.

해부, 생리부터 영상진단, 내·외과 치료까지 부신 관련 수의학 지식 전반을 함께 다룬다.

부신의 이상으로 발생하는 에디슨병, 쿠싱신드롬과 갈색세포종(Pheochormocytoma)을 포함한 부신 종양까지 이날 조명될 질병도 다양하다.

연자로는 국내외 전문가들이 함께 한다.

미국수의내과전문의인 라단 패티 미시시피주립대 교수를 비롯해 김용백·이인형·최지혜 교수, 이시다 타쿠오 일본수의임상포럼 회장, 태국 카세사트대학의 위짓 수티프라파 수의사 등이 연자로 나선다.

김현욱 KBVP 회장은 “KBVP는 매년 하반기 특정 장기에 대한 심화학습을 목표로 해부, 생리, 병리, 영상진단, 내과, 외과 등 장기에 대한 통합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장기중심의학에 근거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며 “이번 부신의 날에는 부신 관련 최신 지식 뿐만 아니라 부신 이상의 진단과 치료를 위한 표준 가이드라인을 도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9 KBVP 심포지엄의 사전등록은 9월 30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수의임상포럼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신의 A to Z` 수의임상포럼 장기중심의학심포지엄 열린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