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벳 38회] 반려동물 방송 `펫방`의 명과 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weeklyvet38th
펫방이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요리 관련 방송을 쿡방이라고 부르는 것 처럼 반려동물 방송들을 흔히 ‘펫방’이라고 부릅니다. 최근에는 반려동물 전문 방송국도 연달아 개국하고, 반려동물을 돌보는 방송에 이어, 반려동물이 시청하는 방송까지 생기는 등 펫방의 열기가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펫방은 긍정적인 역할도 많지만, 상업적인 생각과 흥미 위주로 접근하면 유기견 발생을 늘리는 등 여러가지 부작용을 낳게 됩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지만 시청률을 꼭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시청률이 잘 나온다고 해도 방송계에서는 ‘전형적으로 화제성 대비 돈이 되지 않는 방송’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과 관련된 예능 방송은 그 생명이 짧은 편이며, 오히려 감동적인 이야기와 동물의 삶을 진정성 있게 다루는 방송들이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습니다.

꼭 반려동물과 관련된 방송이 아니더라도 야생동물, 산업동물, 실험동물, 전시동물 등 다른 동물 관련 방송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동물을 주제로 한 드라마·영화나, 드라마·영화 중에 동물이 짧게 출연하는 경우에도 주의할 점이 매우 많습니다.

오늘 위클리벳 주제는 ‘동물 방송의 명과 암’입니다. 동물과 관련된 방송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시청 후 많은 의견 주시길 바랍니다.

(출연 : 문희정 아나운서, 데일리벳 이학범 대표/수의사)

[위클리벳 38회] 반려동물 방송 `펫방`의 명과 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