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팬클럽, 반려견 시월이 생일 맞아 국경없는수의사회에 후원금 기부

315만 원 기부... 성숙한 팬덤 문화 보여줘


15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가수 임영웅의 해외 팬클럽 ‘캘리포니아 영웅시대’가 임영웅 씨의 반려견 ‘시월이’의 생일을 맞아 국경을 넘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캘리포니아 영웅시대’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 315만 원을 (사)국경없는수의사회(대표 김재영)에 전달한 것이다.

이번 기부는 팬클럽 회원들이 임영웅의 반려견 시월이의 생일을 보다 의미 있게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팬들은 단순한 선물을 넘어, 도움이 절실한 동물들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생명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국경없는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다양한 공익사업에 전액 사용된다. 구체적으로 취약계층 동물 중성화수술, 광견병 예방접종, 의료 환경이 열악한 농어촌 유기동물 의료지원 등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쓰인다.

팬클럽 측은 “평소 따뜻한 선행과 생명 존중을 실천해 온 임영웅 씨의 마음을 이어받아 팬들도 기부에 동참하고 싶었다”며 “시월이의 생일을 맞아 전달한 이 후원금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동물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 김재영 대표는 “팬클럽 여러분의 따뜻한 나눔은 동물을 넘어 사람과 지역사회의 안전까지 지키는 큰 힘이 된다”며 “보내주신 315만 원은 의료 사각지대의 생명들을 위해 투명하고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국경없는 수의사회(VWB Korea)는 수의학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취약 동물들을 대상으로 한 ▲중성화 수술 ▲광견병 백신 접종 ▲재난 피해 동물 구조 ▲국제 수의 협력 등 다양한 의료 및 복지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내년 2월에는 캄보디아에서 해외동물의료봉사활동도 펼친다.

임영웅 팬클럽, 반려견 시월이 생일 맞아 국경없는수의사회에 후원금 기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