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링거인겔하임,반려동물 임상 학술 정보지 `BI-BLE` 2호 발간

2호 주제는 혈압 관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200507bible2

수의사들을 위한 반려동물 임상 학술 정보지 “BI-BLE”(바이블) 2호가 발간됐다.

BI-BLE(바이블)은 반려동물 임상에 유용한 학술자료와 최신 질병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실제 질병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베링거인겔하임 반려동물 학술팀이 제작하는 정보지다.

반려동물 임상수의사는 물론, 모든 수의사에게 도움을 주고자 제작됐다.

창간호 ‘통증 관리 특집’에 이어 이번 2호에서는 ‘혈압 관리’를 다뤘다.

우선, 2018년 ACVIM(미국수의내과학회)에서 발간한 ‘개와 고양이의 고혈압 가이드라인’과 2019년 IRIS(국제신장협회)의 ‘CKD 포켓 가이드라인’이 요약되어 있다. 

고혈압 가이드라인에서는 혈압의 측정, 기준, 관리 프로토콜, 약물 등이 상세히 소개되어 있고, CKD 포켓 가이드라인에서는 고혈압에서 흔히 동반되는 만성신장질환(CKD)에 대한 진단과 관리방법을 알 수 있다.

또한, “고혈압 관리,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를 주제로 특별 인터뷰가 소개된다. 나응식 원장(그레이스동물메디컬센터)과 김성수 원장(VIP동물의료센터)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생생한 혈압 관리 노하우를 전달한다.

20200203bible3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카카오톡 채널(클릭)을 통해 카드뉴스 형식으로 BI-BLE 요약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채널 안 링크에서 전체 학술지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에 가입하면, 새로운 호가 발간될 때마다 뉴스피드도 받아볼 수 있다.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학술팀은 “혈압은 다른 장기의 기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혈압 유지는 언제나 중요하다”며 “이번 BI-BLE 2호에서 소개하는 가이드라인과 인터뷰가 적극적이고 정확한 혈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베링거인겔하임,반려동물 임상 학술 정보지 `BI-BLE` 2호 발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