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동물보건기구, 이제 OIE가 아니라 WOAH입니다


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세계동물보건기구가 새로운 브랜드와 로고를 공개했다. 명칭 약자도 OIE에서 WOAH(World Organisation for Animal Health)로 변경됐다.

1924년 설립된 세계동물보건기구는 현재 전 세계 182개국이 가입되어 있는 수의 분야 최고의 국제기구로 동물감염병 퇴치, 동물복지 개선, 공중보건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계동물보건기구는 2003년 OIE(Office International des Épizooties)에서 the World Organization for Animal Health로 이름을 변경했으나, 약자는 계속 OIE를 사용해왔다.

세계동물보건기구는 5월 28일 “오늘부터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사용하고 WOAH(프랑스어/스페인어 MSA)라는 약자 사용한다”며 “동물, 사람, 생태계 건강의 상호의존(원헬스, one health)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면서 새로운 브랜드가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세계동물보건기구의 새로운 로고는 원헬스를 강조하듯 원형의 지구를 형상화했다.

세계동물보건기구는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전 세계 동물의 건강과 복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세계동물보건기구, 이제 OIE가 아니라 WOAH입니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