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시행 정도관리로 가축질병 진단능력 상향평준화 되는 중

2019년 질병진단 부적합률 1.0% 까지 낮아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박봉균, 이하 ‘검역본부’)가 전국 병성감정기관의 진단기술 표준화를 위한 정도관리를 실시한다.

이번 정도관리는 6월 4일부터 7월 2일까지 시행되며, 전국 시·도 가축방역기관과 민간 진단기관 등 총 59개 기관 업무담당자 80명이 참여한다.

검역본부는 연도별 부적합률이 감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즉, 매년 정도관리를 시행함에 따라 각 기관의 진단능력의 상향표준화가 이뤄지고 있다는 것이다.

* 연도별 질병진단 부적합률 : (2013) 6.9%, (2015) 3.0%, (2019) 1.0%

정도관리는 브루셀라증·꿀벌낭충봉아부패병·돼지유행성설사병·뉴캣슬병 등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질병에 대한 ‘질병진단 능력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검역본부는 본격적인 정도관리에 앞서 6월 4일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병성감정진단 결과를 소개했다.

검역본부는 정도관리 결과를 바탕으로 ‘찾아가는 질병진단교육’과 ‘맞춤형 질병진단교육’ 등 가축병성감정기관의 질병진단 표준화를 위한 기술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검역본부 소병재 질병진단과장은 “전국 가축질병 병성감정기관이 국민에게 신뢰받는 질병진단 서비스 업무를 충분히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정도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검사능력 향상을 꾀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매년 시행 정도관리로 가축질병 진단능력 상향평준화 되는 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