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건 위해 공동노력` 인천 보건환경연구원·KAHA 협약 체결

인천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에서 MOU 체결식 가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114incheon wildlife_kaha mou1

인천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원장 이성모, 사진 왼쪽)과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허주형, KAHA)가 동물보건 연구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14일 오후 인천광역시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센터장 정윤정)에서 열린 MOU 협약식에는 인천보건환경연구원에서 이성모 원장을 비롯해 이정구 동물위생시험소장, 김경호 방역관리과장, 한태호 농축산유통과장, 정윤정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장 및 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동물병원협회 측에서는 허주형 회장을 비롯해 김정환 위원장, 오이세 이사, 박준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계기로 ‘동물전염병 및 인수공통감염병 등 동물보건 연구 활성화’를 위해 각종 조사·연구, 정책·제도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야생동물 관련 치료 및 연구 등 정보교류 ▲동물보건 관련 학술연구 협의 및 공동 기획·시행 ▲동물보건 관련 시책연구를 위한 상호 인력지원 및 관련 정보 공유 ▲국내외 최신 동물보건 관련 연구 자문 및 정보교류를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각 기관이 주관하는 동물보건 관련 학술행사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20181114incheon wildlife_kaha mou2

이성모 인천광역시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인천보건환경연구원은 사람과 동물과 환경의 건강이 하나라는 원헬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동물병원협회와의 MOU 체결을 위해 동물보건 연구와 야생동물구조치료센터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주형 회장은 “동물병원협회와 인천보건환경연구원이 함께 새로운 수의계의 협력 모델을 만들어가자”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3월 27일 전국 14번째 야생동물구조센터로 설립된 ‘인천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는 현재까지 총 208마리의 야생동물을 구조·치료했다(조류 183마리, 포유류 23마리, 파충류 2마리). 이 중 자연으로 돌아간 개체는 총 89건으로 약 43%에 이른다.

인천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는 야생동물 구조·치료·재활, 질병·검사연구는 물론,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체험과 야생동물 생태보존 교육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물보건 위해 공동노력` 인천 보건환경연구원·KAHA 협약 체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