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 모발검사를 아시나요?반려동물 모발검사로 영양상태 파악

HN코리아, 반려동물 모발 검사 중요성 강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pet hair mineral analysis4

반려동물을 위한 신개념 검사인 ‘모발 검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모발검사는 병은 없지만 그렇다고 건강하다고 말할 수는 없는 ‘반건강 상태’를 미리 파악해, 질병상태로 발전되는 걸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반려동물 및 반려동물 보호자에게도 도움이 되고, 질병이 없는 동물까지 병원 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동물병원 개원가에도 도움이 된다.

즉, 질병이 발생하여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반려동물은 전체 반려동물의 20%밖에 되지 않지만, 건강하거나 반건강 상태에 있는 나머지 80%의 반려동물 역시 모발검사를 통해 독성중금속과 미네랄불균형을 파악하고 향후 발생가능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동물병원에 방문하게 된다는 것이다.

모발검사는 가위로 반려동물의 털만 자르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시설이나 장비, 시약의 투자가 필요없으며, 채취한 샘플(털)을 수 개월 동안 보관해도 변질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다.

애견모발검사_반려동물건강

8일(일) 성남시수의사회 연수교육에서 애견모발 미네랄 검사에 대해 발표한 HN코리아 정철기 이사는 “반려동물의 80%는 건강하거나 반 건강한 상태이고, 질병과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동물은 20%에 불과하다”며 “현재 동물병원은 대부분 이 20%에 대한 검사·치료에 집중하고 있는데, 나머지 80%의 동물을 모발검사를 통해 병원 수익모델로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철기 이사에 따르면 모발검사는 샘플채취가 쉽고, 변질되지 않으며, 장기간 미네랄 축적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25가지 원소를 정확히 분석해 병원에서 증거에 기반한(evidence-based) 영양관리·영양제판매가 가능하며, 모발을 이용한 중금속의 평가가 혈액이나소변보다 훨씬 효과적이다.

정철기 이사는 “이미 인의 병원, 치과 병원, 한의원 등에서는 개원가 수익모델로 모발검사가 각광받고 있다”며 “동물병원에서도 새로운 수익모델로 모발검사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문의 : 헤어벳(031-721-8285)

반려동물 모발검사 헤어벳 홈페이지(클릭)

애견 모발검사를 아시나요?반려동물 모발검사로 영양상태 파악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