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에 FM동물영상의학센터 개소, 128채널 CT에 1.5T MRI 갖춰

Toshiba Aquilion CXL 128-slice CT, GE SIGNA Creator AIR IQ Edition 1.5T MRI 가동


2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FM동물영상의학센터가 문을 열고 Toshiba Aquilion CXL 128-slice CT와 GE SIGNA Creator AIR IQ Edition 1.5T MRI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FM동물영상의학센터는 FM동물메디컬센터 김포점 바로 앞에 자리 잡았다. 128채널 CT, 1.5T MRI, 수술실, 처치 및 입원실, 세미나실 등을 갖췄다.

특히, 새로 도입한 MRI 장비는 AI 딥러닝 재구성 기능 ‘AIR Recon DL(Ver. 30.1)’이 탑재돼, 짧은 검사 시간에서도 높은 SNR과 해상도를 구현해 보다 정밀하고 신뢰도 높은 영상을 제공한다.

GE헬스케어의 AIR Recon DL은 촬영 후 재구성 단계에서 딥러닝을 적용해 노이즈를 줄이고 해상도를 높이며 검사 시간을 단축하는 솔루션이다. 기존 2D 촬영을 넘어 3D 스캔, 움직임 보정(PROPELLER), 신경 다발 추적(Tractography), T1/T2 정량 분석, 지방 신호 소거 등으로 기능이 확장되어, 3D가 필요한 장기나 호흡·체동이 많은 부위에서 한층 정확한 평가가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적 이점은 촬영 효율 향상과 환자 부담 감소로 이어져, 마취 시간을 줄이고 안전한 검사 운영에 기여한다.

정민규 FM동물영상의학센터장(사진 오른쪽)

정민규 FM동물영상의학센터 센터장은 “그동안 128채널 CT로 정밀 평가를 이어왔고, AIR Recon DL이 적용된 1.5T MRI 도입으로 한층 더 정확하고 정밀한 영상진단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어 “MRI는 주로 뇌·척수 등 중추신경계 평가에 활용해 왔지만, 이번 장비 도입을 계기로 종양 MRI 영역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무엇보다 연부조직 해상도가 중요한 종양에서 3D MRI와 움직임 보정(PROPELLER)의 이점을 적극 활용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심장 MRI도 준비 중”이라며 “심실 형태·기능 분석, 심근병증 감별, 선천성 심장질환, 심장 종양 평가 등 심혈관계 질환의 정밀 진단과 치료 계획 수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FM동물영상의학센터는 협력 병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표준화된 프로토콜과 구조화 리포트를 공유하고, 최신 지견을 임상에 빠르게 번역·적용해 지역 진료의 질 향상에 나설 계획이다. 정밀 진단(Precision), 환자 안전(Safety), 진단 혁신(Diagnostic Innovation)을 핵심 가치로 삼고, 반려동물과 보호자, 의료진 모두가 믿고 맡길 수 있는 영상진단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FM동물영상의학센터는 오는 9월 28일(일) 개소식을 개최한다. 개소식은 오후 5시 20분에 시작하며, 오후 4시부터 센터 투어를 할 수 있다.

김포에 FM동물영상의학센터 개소, 128채널 CT에 1.5T MRI 갖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