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립동물병원 9월 개소” 수의사 2명 동물보건사 3명 채용

취약계층, 장애인, 노인 소유 반려동물 및 유기동물 진료


11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성남시가 “올 9월 취약계층 반려동물과 유기동물 진료를 담당할 성남시 시립동물병원이 수도권 최초로 개소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취약계층 반려동물 진료 지원 ▲유기동물 진료 ▲인수공통감염병(광견병 등) 예찰 및 예방을 위해 시립동물병원을 수정구 수진동 수정커뮤니티센터 지하 1층에 145.3㎡ 규모로 개소할 예정이다.

진료 대상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소유의 반려동물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소유의 반려동물 ▲65세 이상 노인 소유의 반려동물 ▲유기동물이다. 진료비는 시립 동물병원 인근 동물병원의 평균가를 조사해 진료 대상에 따라 50~70%까지 진료비를 감면할 계획이다.

성남시립동물병원은 진료실, 조제실, 임상병리실, 처치실, 수술실, 입원실(개, 고양이), X-RAY실, 상담·접수실, 대기실로 구성됐다. 기존 반려동물 교육 및 유기동물 입양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성남시 반려동물 돌봄센터와 같은 층에 위치한다. 성남시는 “반려동물 관련 시설의 집결로 시너지효과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성남시는 시립동물병원 운영을 위해 수의사 2명과 동물보건사 3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시립 동물병원 운영을 통해 취약계층의 반려동물 진료비에 대한 부담을 낮추어 성남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반려동물을 양육할 수 있는 희망도시 성남시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성남시 “시립동물병원 9월 개소” 수의사 2명 동물보건사 3명 채용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