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재활·신장·고혈압 실전 노하우 다룰 베링거 웨비나 22일 시작

6월 22일(수)부터 4주간 최춘기·김미령·김성수 원장 초청 무료 웨비나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이 세민트라, 메타캄과 함께하는 2022년 무료 고퀄 웨비나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3인 3색 실전 강의로 꾸며진 이번 웨비나는 6월 22일(수)부터 4주간 매주 수요일에 방영된다.

최춘기, 김미령, 김성수 원장이 연자로 나서 개 재활관리와 개·고양이 신장·고혈압 관리의 실전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지동물의료센터 최춘기 대표원장은 1인 병원을 위한 재활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미국 CCRT 자격을 취득하고 한국동물재활학회 부회장을 역임한 최 원장은 재활 치료의 전문가로 꼽힌다.

국내에서도 노령견 및 수술 후 재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춘기 원장은 6월 22일 방영될 웨비나에서 재활 케이스의 진료 팁을 전할 예정이다.

이승진동물의료센터 마이캣클리닉 김미령 원장은 6월 29일과 7월 6일 양일간 고양이 신부전과 고혈압 관리를 연이어 조명한다.

병원만 내원하면 혈압이 올라가는 고양이 환자에서 진성 고혈압을 구분하는 요령부터 약물 치료 기준, 다양한 신부전 케이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VIP동물의료센터 김성수 원장은 개의 사구체질환, 단백뇨, 고혈압 관리의 최근 경향을 소개한다.

노령견 만성신장병(CKD)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단백뇨와 고혈압이 환자 예후에 끼치는 영향에 주목한다.

베링거 측은 “노령동물의 삶의 질,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재활관리와 신장·고혈압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각 분야 대표 원장님들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베링거인겔하임 2022 무료 고퀄 웨비나는 인벳츠 홈페이지에서 신청·수강할 수 있다. 방영일마다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편한 시간에 시청할 수 있다.

동물재활·신장·고혈압 실전 노하우 다룰 베링거 웨비나 22일 시작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