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BSAVA 소동물 정형외과 매뉴얼

등록 : 2020.07.08 12:46:04   수정 : 2020.07.08 12:46:29 데일리벳 관리자

BSAVA 소동물 정형외과 매뉴얼이 최근 번역 출간됐다(원서 BSAVA Manual of Canine and Feline Fracture Repair and Management).

BSAVA 소동물 정형외과 매뉴얼은 1998년에 초판이 출판됐으며, 이후 20년만에 2판이 출판됐다. 20년에 걸쳐 발전된 분야가 책에 새롭게 담겼으며, 골절치료의 기본원칙을 포함해 부위별, 상황별 치료방법을 찾아보기 쉽도록 사진, 도해와 함께 편집한 것이 특징이다.

번역은 정성목, 이해범 교수를 비롯한 충남대 수의대 수의외과학교실에서 진행했으며, 총 31장으로 구성되어 있다(425페이지).

교정 골절의 원리, 골절의 분류와 묘사, 뼈의 발달과 생리부터 골칠 치유, 골절 교정 원칙, 정형외과 도구, 위치별 수술법, 골절 치유의 합병증까지 개, 고양이 골절 치료와 관리에 대한 모든 내용이 담겼다.

대표역자인 정성목·이해범 교수는 “20년 만에 출판된 개정판을 수의사들이 더욱 쉽게 접하고, 동시에 부위별, 상황별로 치료원칙과 최신 기법이 잘 정리가 된 신간 서적이 수의학도들에게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 번역하게 됐다”며 “부디 소동물의 골절수술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구입은 OKVET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