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동물보건기구 OIE 84차 총회 폐막,37개 결의안 채택

제84차 OIE 총회, 180개국 85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oie_84thGS_closure
5월 22일부터 2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 84차 세계동물보건기구 OIE 총회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총회는 전 세계 180개 회원국의 회원 8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동물보건과 복지에 대한 새로운 국제기준과 가이드라인에 대한 37개의 결의안이 채택됐다.

특히, 동물질병예방, 동물복지, 질병진단과 백신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개선안이 채택됐으며 산업동물로써 말의 복지에 대한 새로운 기준제시와 수생동물에서의 질병예방으로 위한 소독법 제안에 대한 개선안도 포함됐다.

또한 우역과 광견병 등 각종 동물질병의 예방과 근절을 위한 전략회의도 진행됐다.

이번 총회에 참석한 180개 회원국들은 OIE의 항생제 내성 방지 전략을 지지하는 결의안에 동의했다. 결의안에는 항생제 사용 규제와 모니터링, 동물 보건 전문가 교육 등의 내용이 포함됐으며, 이런 전략들은 One Health 개념을 기본으로 실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9월 열리는 유엔총회에서 발표 될 예정이다.

이번 총회에서는 OIE의 새로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WAHIS(World Animal Health Information System)가 소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WAHIS는 전 세계 사용자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여 세계동물보건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총회에서 채택된 결의안들은 OIE 웹사이트(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동물보건기구 OIE 84차 총회 폐막,37개 결의안 채택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