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보험 건강증진 리워드` 스몰티켓, 대한민국소비자대상 최고브랜드상

보험 가입 반려동물 건강하게 관리하면 혜택 주는 펫보험 서비스 개발

등록 : 2020.11.27 11:28:39   수정 : 2020.11.27 11:28:41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스몰티켓이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 전무했던 건강증진형 펫보험 리워드 서비스를 개발한 스몰티켓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에 선발된 샌드박스 대상기업이다.

체중, 음수량 관리나 건강검진 등 건강증진 목표를 달성하거나, 평소 건강관리로 의료비를 절감해 일정 수준 미만의 보험금을 청구하면 리워드를 되돌려주는 방식이다.

해당 리워드는 반려동물 전용 운동클리닉 등 반려동물을 위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쓸 수 있다.

보험에 가입했지만 동물병원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보호자도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보험사는 장기적인 손해율 하락을 도모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다.

이 밖에도 스몰티켓은 모빌리티 보험 영역에서 배민커넥트용 온디맨드 시간제 이륜차 보험을 출시하는 등 새로운 보험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김정은 스몰티켓 대표는 “스몰티켓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대등한 인슈어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반려동물 인구 1,500만 명 시대에 맞는 디지털화된 펫보험 건강증진형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