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묘인이 애견인 보다 내성적이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Denise Guastello

“강아지를 좋아하세요, 고양이를 좋아하세요?”

미국 캐럴 대학교(Carroll University)의 부교수인 Denise Guastello 박사가 “개를 좋아하는 사람과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 서로 다른 성격을 보인다”고 밝혔다.

Guastello 박사는 지난달 22~2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제26회 심리과학협회(Association for Psychological Science) 정례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더 활발하고 활동적이며, 외출을 즐기고 규칙을 잘 지키며 사회 규범에 순응하는 경향이 있는 반면,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내향적이고 너그러우며, 세심하며 규범을 덜 따르는 경향을 보였다”고 전했다.

또한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개를 좋아하는 사람들보다 지능평가에서 더 좋은 성적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를 위해 Guastello 박사는 600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이 중 60%가 개를 좋아했으며,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11%에 그쳤다.

Guastello 박사는 “일반적으로 더 활발하고 생동적이며 외출을 즐기고 말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개를 데리고 밖으로 나가는 걸 선호하는 반면, 고양이는 산책을 위해 외출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외출보다는 집에서 책을 읽는 걸 좋아하는 사람들이 고양이를 키우게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애묘인이 애견인 보다 내성적이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