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일하고 싶으면…` 경북대 수의대 `심용희 수의사 초청` 진로세미나

2018 첫 번째 진로세미나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323knuvet_mars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의 2018 첫 번째 진로세미나가 3월 23일(금) 오후 7시 IT 2호관에서 열렸다. 학생들의 많은 참가 신청으로 큰 강의실이 있는 공과대학 IT 2호관을 빌려서 진행했다. 이번 첫 번째 진로세미나에서는 한국마즈(MARS Korea)의 심용희 수의사가 강사로 나섰다.

심용희 수의사는 유쾌한 소개로 학생들의 긴장감을 풀어준 후 마즈의 역사 및 현황, 회사에서의 수의사 일상 및 역할 그리고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한 다양한 직업을 소개했다. 마즈는 많은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 기업인만큼 마즈 자회사 제품인 M&M과 Snickers 초콜릿이 학생들에게 선물로 제공됐다.

강의에 참여한 학생들은 로얄캐닌이 마즈의 자회사인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마즈의 역사 및 현황 소개를 통해 마즈의 큰 회사 규모에 놀랐다.

심용희 수의사에 따르면, 마즈는 Snickers, Twix, M&M, Skittles, Dove를 포함한 13개 가공식품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그 외에도 미국 동부의 가장 규모가 큰 BANFIELD PET HOSPITAL, WALTHAM 영양학연구소 등 매우 다양한 분야(Choco, Petcare, Food, Drink, Symbio science)에 진출하고 있으며 총 년 매출이 대략 35조에 이른다고 했다. 또한 반려동물 사료 시장에서 만큼은 현재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180323knuvet_mars2

심용희 수의사는 마즈 회사 소개에 이어 본인의 직업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심용희 수의사는 한국마즈 영업부 차장으로서 영양학적 측면에서의 보호자 교육, 마즈 제품 홍보, 고객(동물병원) 교육 및 서비스 지원 그리고 학회 지원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심용희 수의사는 특히 다양한 경험을 강조했다.

본인은 조직학과 약리학 실험실생, 산과학 대학원, 임상 수의사, 애완동물학과 외래강사 등 다양한 직업과 경험을 했다며 “학생들이 너무 한 곳만 바라보지 말고 다양하게 경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일례로 애완동물학과 외래강사로 활동한 경험 덕분에 현재 회사에서도 교육 및 홍보를 하는데 수월할 수 있었다는 것이다.

또한, 산과 대학원 박사 진학 포기, 임상 수의사를 그만 두고 회사에 입사하게 된 이유 등을 솔직하게 소개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받았다. 심용희 수의사는 “동물병원들 사이의 심한 경쟁 때문에 진료능력뿐만 아니라 경영 감각도 있어야 동물병원을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아 임상 수의사를 그만 두고 회사를 택했다”고 전했다.

이번 진로세미나에 참석한 천지현(예과 2학년) 학생은 “외국계 기업의 조직문화 및 운영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어 생각이 폭넓어졌다”며 “임상 수의사들의 진로세미나만 듣다가 비임상 진로세미나를 이렇게 자세히 접해본 건 처음이라 매우 좋았다”고 말했다.

박창민 기자 changminpark9575@dailyvet.co.kr

`회사에서 일하고 싶으면…` 경북대 수의대 `심용희 수의사 초청` 진로세미나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