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2번째` HSI,식용견 농장에서 개 50마리 구조

현재까지 총 1300마리 이상 구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615hsi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Humane Society International, HSI)이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식용견 농장에서 50여 마리의 개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HSI는 “경기도 남양주에서 4년간 식용견 농장을 운영한 농장주로부터 농장 폐쇄와 식용견 구조 요청을 받았다”며 “이번 개농장은 HSI가 폐쇄한 12번째 농장이며, 현재까지 구조된 개농장 개들은 1,300여 마리 이상”이라고 전했다.

HSI 측은 식용견 농장을 폐쇄하면서 개 인플루엔자 등 전염병 검사를 실시하고, 종합백신 및 광견병 백신을 접종한 뒤 최소 30일 이후 해외로 입양보낸다. 이번에 폐쇄된 개농장 개들은 모두 캐나다 몬트리올에 있는 HSI 캐나다 지부의 임시 보호소에서 보호를 받게 된다. 

이번 개농장의 농장주는 HSI의 식용견 농장 폐쇄에 참여했던 전직 식용견 농장주들의 이야기를 듣고 HSI에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농장주는 식용견 사육 수입이 감소하고, 돌미나리 사업이 급성장하는 것을 보며 식용견 사업이 막다른 산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HSI가 개들을 구출하고 지저분하게 널려있던 개집들 역시 정리되면서 농장주는 향후 작물 재배에만 전념할 예정이다.

김나라 캠페인 매니저는 “여전히 여름 복날에는 개고기의 소비율이 증가하는 등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며 “HSI는 식용견 농장의 비위생적이고 비인도적인 환경에 처한 개들과 반려견들과 다르지 않다는 사실이 알려져 이러한 현실이 하루라도 더 빠르게 변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SI 대표인 키티 블록은 “문재인 대통령은 퍼스트독을 입양하기도 한 애견인으로 알고 있다. 식용견 농장에서 머무는 개들 역시 집에서 사랑받고 크고 있는 다른 개들과 마찬가지로 사랑스럽고 똑똑하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으로 생각한다”며 “문 대통령은 최근 동물보호를 명시한 개헌안을 내놓기도 했다. 지금이 식용견 산업을 종식하기 위한 전략적이고 실행 가능한 해결책으로 HSI 식용견 농장 폐쇄 프로그램을 실천하는 적기”라고 전했다.

`벌써 12번째` HSI,식용견 농장에서 개 50마리 구조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