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안과연구회 KSVO,3월 17∼18일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가톨릭대학교 이현수, 주천기 교수 강사 초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한국수의안과연구회(KSVO)가 3월 17~18일 이틀간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제9차 한국수의안과연구회 정기총회 및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사람에서의 건성안, 녹내장, 백내장 진단과 치료방법의 최신 경향을 알아보고 수의학에 접목해볼 수 있는 강의가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가톨릭대학교의 이현수 교수와 주천기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3월 17일(토)에는 오후 2시부터 이현수 교수의 ▲사람에서의 건성안 병리기전 및 치료 ▲사람에서의 녹내장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그 뒤를 이어 서울대 수의대의 강선미 수의사와 지동범동물병원의 김주리 수의사가 각각 ‘백내장 수술’과 ‘망막검사 및 망막의 대표질환’을 주제로 발표한다.

3월 18일(일)에는 대구동물메디컬센터의 박영우 수의사와 백현동물병원의 김태현 수의사가 각각 ▲고양이의 안질환들에 대한 간단한 정리 및 증례와 ▲임상적으로 흔히 만나는 안검질환 증례를 주제로 발표하며, 그 뒤를 이어 주천기 교수가 ‘사람에서의 백내장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발표한다.

청담 눈초롱안과동물병원 안재상 원장의 ‘세극등 현미경 사용법’ 발표 및 케이스 발표도 이어진다.

정기총회는 3월 18일(일) 11시 20분에 열린다.

세미나 접수마감일은 3월 15일(목)까지이며, 한국수의안과연구회 회원 가입 및 세미나 참가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데일리벳 커뮤니티 공지 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수의안과연구회(KSVO)는 2010년 1월에 창립됐으며 현재 35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수의안과연구회 KSVO,3월 17∼18일 `정기총회 및 세미나`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