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오가노이드학회 학술대회,10월 31일 서울대에서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10organoids

한국오가노이드학회의 제2회 연례학술대회가 10월 31일(목)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날 학술대회는 오전 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후 6시까지 이어진다.

총 4개의 학술세션과 포스터발표, 동화 학술대상·젊은과학자상 수상자 강연, 포스터 발표 시장, 폐회식 등이 예정되어 있다.

동화 학술상의 경우, 학술대상을 수상한 연세대 남기택 교수의 ‘Identification of Novel Renal Adult Stem Cells in Mice’ 발표와 젊은과학자상을 수상한 진윤희 박사의 ‘Various bioengineering approaches to generate therapeutic cells for the regenerative medicine and drug screening applications’ 발표가 진행된다.

오가노이드 학회 측은 <오가노이드 사진 컨테스트>도 개최한다. 컨테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10월 20일까지 오가노이드 사진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주최 측은 현장 전시 후 관람객 투표를 통해 4개의 작품을 선정할 방침이다.

김형룡 오가노이드학회장은 “세계 각지에서 오가노이드 수립 및 응용 등에 활발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이 시점에 오가노이드 분야의 국내외 저명한 학자를 초빙하여 제2회 오가노이드학회 연례학술대회를 개최한다”며 “500명 이상의 연구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오가노이드 관련 학술적 교류를 넘어 연구자들에게 최고의 각종 연구기기는 물론 배양 및 분자생물학 재료, 회사 등에 대하여 공유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오가노이드학회는 2018년 5월에 발기인대회를 열고, 2018년 11월에 창립 학술대회를 개최하며 세계최초 오가노이드 학회를 설립한 바 있다.

제2회 오가노이드학회 학술대회 홈페이지(클릭)

제2회 오가노이드학회 학술대회,10월 31일 서울대에서 개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