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IE 주최 10월 캠페인] OIE 우역 게임 챌린지:경북대 김현주

등록 : 2018.10.08 07:38:13   수정 : 2018.10.08 07:38:13 데일리벳 관리자

20181008OIE_rinderpest2

[OIE 주최 10월 캠페인: Rinderpest Vigilance; OIE Rinderpest Game Challenge #rinderpestfree] - OIE junior ambassador 경북대 김현주

OIE에서 ‘Rinderpest Vigilance: Let’s make sure rinderpest stays history’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수십 년간의 노력으로 2011년에 공식적으로 OIE와 FAO에 의해 근절되었다고 평가된 최초이자 유일한 동물 질병인 우역(rinderpest; cattle plague)이 계속해서 역사 속에서만 남을 수 있도록 동물 보건 관련 핵심 인물들인 수의사, 연구자, 수의대 학생들과 교수들이 우역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고 재발 예방 노력을 기울이게끔 촉구하는 운동이다.

이를 위해 OIE에서 2018년 rinderpest virus가 재발했다고 가정한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했다.

해당 게임은 두 가지 시나리오(수의사 혹은 연구자)에 의해 진행되는데, 수의사로서는 우역에 걸린 환축을 격리해서 다른 가축으로의 전염을 최대한 예방하면 되며, 연구자로서는 연구실에 도착한 우역 바이러스를 최대한 안전하게 다루고 바이러스 근원지를 찾아가면 된다.

20181008OIE_rinderpest

해당 Rinderpest game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앱, 애플 앱 스토어, 혹은 rinderpest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특별히 Rinderpest Game Challenge를 OIE에서 Rinderpest Vigilance 캠페인 달인 10월 한 달간 진행한다.

OIE Rinderpest Game Challenge가 진행되는 2018년 10월 4일부터 11월 1일 동안 가장 많은 포인트를 득점한 국가/개인에게는 2018년 11월 6일 우승자 발표 날 다음과 같은 상당한 혜택과 상이 수여된다.

우승 국가 출신 모든 게임 이용자에게는 OIE가 ‘우승 국가 증명서(certificate)’을 수여한다. 그중 최고 득점자에게는 2019년 5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OIE General Session에 OIE의 초대로 우승 국가 대표자로서 파리행 티켓과 숙박을 제공받는다.

OIE 본사의 가이드 투어, OIE rinderpest team과의 만남, 모든 open door session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구글 플레이 앱 다운 바로가(클릭)

애플 앱 스토어 다운 바로가기(클릭)

우역 게임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해외 검증 동물전용 관절기능개선제 `안티놀` 한국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