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KAZA)˝10월 4일 세계동물의 날 맞아 쓰레기 줄이기 어때요?˝

해양동물 보전을 위한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동물행동풍부화 활동 공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1002kaza2

사단법인 카자(KAZA, 한국동물원수족관협회)가 10월 4일 세계동물의 날을 맞아 회원사와 공동으로 의미 있는 캠페인을 개최한다. 카자는 “세계동물의 날을 맞아 해양동물 보전을 위한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및 동물행동풍부화 활동 공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동물의 날(World Animal Day)은 193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열린 생태학자대회에서 인간과 동물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보호하자는 의미에서 제정된 기념일이다.

카자는 ‘쓰레기로 인해 고통받는 해양동물’의 심각성을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쓰레기 줄이기를 통한 환경보전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10월 3일(수)부터 9일(화)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또한,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하여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멸종위기동물 디자인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카자 페이스북 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일부 카자 회원사에서는 행사 기간 동물행동풍부화 활동을 공개한다. 동물행동풍부화란 사육 동물에게 환경, 먹이 등을 통한 자극을 줌으로써 자연스러운 동물의 행동을 끌어내는 활동을 말하며, 회원사별 일정은 아래와 같다.

20181002kaza1

어경연 카자(KAZA) 협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동물원 수족관을 찾는 대중들의 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동물보호 및 환경보전, 동물복지에 관한 관심으로 확장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사와 협력하여 이러한 행사를 지속 할 계획임을 밝혔다.

카자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권장하는 ‘쓰레기 줄이는 방법’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빨대, 컵, 포크 등) ▲장 볼 때 장바구니 이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야외활동 시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않기 ▲재활용을 위해 정확한 쓰레기 분리 배출하기 등이다.

20181002kaza4

카자(KAZA)˝10월 4일 세계동물의 날 맞아 쓰레기 줄이기 어때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