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의 효과적인 체중감량 사료 `메타볼릭`,물량확보·공급 재개

본사 설득하여 '긴급 물량' 항공으로 전격 수송…. ‘문제 해결’

등록 : 2018.08.23 12:50:12   수정 : 2018.08.23 12:50:12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힐스의 체중감량 사료 메타볼릭(Metabolic)의 공급 문제가 해결됐다. 지난 6월 수요 증가로 발생한 일시 품절 사태를 힐스코리아 측이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해소한 것. 이로써 메타볼릭 사료는 이달 초부터 다시 정상적으로 공급되고 있다.

hills metabolic_20180823

지난 2014년 3월 국내에 런칭된 힐스 메타볼릭은 ‘2달 내 12%의 체중감량’ 효과로 일선 동물병원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신체 대사작용을 개선하여 건강한 체중감량을 유도하고, 목표 체중까지 체중감량에 성공한 뒤에도 사료 교체 없이 계속 메타볼릭 사료를 급여함으로써 반려동물의 정상 체중 유지가 가능하다는 점이 큰 차별점이었다.

하지만, 지난 2015년 9월 사료에 포함된 특정 성분이 우리나라에서 의약품으로 분류되는 행정상의 문제로 인하여 국내 판매가 중지되는 사태를 겪었다. 당시에도 힐스코리아는 적극적으로 대응했고, 결국 힐스 미국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해당 성분을 제외한 메타볼릭 제품’을 별도로 출시하게 되었다. 새로 출시된 메타볼릭은 천연물질과 강력한 항산화제의 상호작용으로 살이 찌기 쉬운 체질을 정상 체질로 바꿔 자연스러운 체중감량을 가능하게 한다.

2017년 3월 재출시 이후 지속적인 수요 증가로 인해 올해 6월경 메타볼릭 제품이 일시 품절되면서 일선 동물병원에 제품 공급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그러나 이번에도 힐스코리아는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항공 수송 방안을 마련하여 미국 본사에 요청하였으며, 힐스 글로벌 CEO의 승인을 거쳐 메타볼릭을 국내로 빠르게 공급하는 데 성공했다.

힐스코리아 측은 “최근 이루어진 대대적인 항공 수송 결정은 ‘미국 수의사 No. 1 추천 사료’로서 한국 보호자와 수의사분들이 그동안 메타볼릭에 보여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힐스코리아와 본사의 노력이었다”고 밝혔다.

이어 “힐스코리아는 앞으로도 일선 동물병원과의 신뢰 구축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본사 차원에서도 더욱 혁신적인 제품 개발과 후원을 이어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화제의 영화 원작소설 `베일리 어게인`:페티앙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