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이 알러지 반려견의 영양관리 주의점을 조명하다

제20회 로얄캐닌 웨비나 성료..웨비나 불법 공유행위에 `경종`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80524 webinar1

식이 알러지의 영양학적 관리를 조명한 제20회 로얄캐닌 웨비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미국수의영양학전문의 닉 케이브 뉴질랜드 메시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의 강연을 방영한 이날 웨비나는 480여명의 수의사들이 수강했다.

식이 알러지의 진단부터 제한식이를 포함한 영양학적 관리법을 소개한 닉 케이브 수의사는 “성장기에 있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제한식이를 시행할 경우 영양소 결핍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성견에서도 제한식이 기간 동안 피부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식이 알러지 환자에게 홈메이드 식이를 급여하려는 보호자에게는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됐다.

담당 수의사가 적합한 레시피를 제공한다 할지라도 추후 보호자가 이것저것 재료를 첨가하거나 빼면서 레시피의 균형이 깨질 가능성이 다분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잘 유지되던 환자에서 알러지 증상이 재발할 경우에는 제한식이에 대한 순응도를 점검하고, 숨어 있는 알러젠에 노출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날 웨비나에는 불법 공유행위에 대한 경고메시지가 포함됐다
이날 웨비나에는 불법 공유행위에 대한 경고메시지가 포함됐다

이날 로얄캐닌코리아 측은 자사 웨비나의 무단 도용행위에 대한 경고를 전했다. 수의사와 수의과대학 재학생을 위한 전용 컨텐츠인 웨비나가 보호자 등 비(非)수의사 사이에서 불법 유통될 경우 엄중 조치하겠다는 것이다.

로얄캐닌코리아는 “웨비나 대상 저작권법 위반 행위, 기술적 보호조치 무력화 행위를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발생한다”고 강조했다.

로얄캐닌코리아는 향후 ‘중증환자의 영양학적 관리’를 주제로 웨비나를 이어갈 예정이다.

식이 알러지 반려견의 영양관리 주의점을 조명하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