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캐닌 임상저널 포커스 한글판, 웹사이트에서 만나보세요

반려동물 임상 최신 지식 모은 27년차 저널..한국어 번역본 무료 배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80309focus

로얄캐닌코리아가 자사 발행 반려동물 임상 저널 포커스(Veterinary FOCUS)의 한국어 번역본을 웹사이트에서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전세계 수의사들에게 최신 반려동물 임상 정보를 전달하고 있는 포커스는 올해로 발간 27년차를 맞이했다.

매년 3부의 정기 발행물과 특별판 1부가 제공되는 포커스는 반려동물 영양학 뿐만 아니라 피부, 신장, 비만, 행동학, 종양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고 있다.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프랑스어, 독어,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폴란드어, 일본어 등 11개 국어로 번역돼 74개국에 배포되고 있다.

이번주 인쇄돼 배부되고 있는 27.3호 한글판은 소형견 품종의 질병문제에 초점을 맞췄다.

반려견의 크기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명한 제이미 프레이어 수의사의 기고문을 시작으로 단두개종 연관 질환, 뇌수두증, 대퇴골두 허혈성 괴사증, 소형견의 치과질환 등을 다루고 있다.

포커스의 이완 맥네일 편집장은 “현실적으로 소형 반려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지만 크기가 작을수록 건강한 것은 아니다”면서 “소형 반려견들이 겪는 문제가 결코 작지만은 않다”고 지적했다.

로얄캐닌코리아는 한국어 버전으로 번역된 27.1호부터 포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국내 수의사라면 누구나 가입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PC와 태블릿, 모바일 환경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커스 한국 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얄캐닌코리아는 “오는 4월에는 포커스 스페셜호가 인쇄 배부될 예정”이라며 일선 임상수의사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로얄캐닌 임상저널 포커스 한글판, 웹사이트에서 만나보세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