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얄캐닌 체중관리 클리닉이 알려주는 반려묘·반려견 비만 관리의 중요성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반려묘, 반려견의 비만 관리는 얼마나 중요할까? 반려동물의 과체중과 비만 연구를 위해 설립된 전문 연구기관인 ‘로얄캐닌 체중관리 클리닉’이 최근 영상을 통해 그 해답을 제시했다.

royalcanin obesity clinic1

반려묘/반려견 비만 전문 세계 최초 상급 동물병원 ‘로얄캐닌 체중관리 클리닉’

로얄캐닌은 지난 2005년 리버풀 대학과 합작투자를 통해 ‘로얄캐닌 체중관리 클리닉’을 설립했다. 클리닉은 세계 최초로 반려묘와 반려견의 비만을 전문으로 하는 상급 동물병원으로 지금까지 200마리 이상의 과체중 반려동물이 이곳에서 검사와 치료를 받았다.

로얄캐닌 체중 관리 클리닉은 반려묘/반려견의 비만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기관이기도 하다. 최근 2년간 10건 이상의 초록을 국제 학회에서 발표했으며, 20건 이상의 과학 논문을 발표했다.

클리닉에서는 과체중/비만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관리와 신제품에 대한 임상시험, 역학, 위험요소, 진단, 체중 감소에 따른 이점, 동반 질환 등 반려동물의 비만과 관련된 모든 측면을 연구한다.

royalcanin obesity clinic2

‘비만의 위험성’

로얄캐닌 체중관리 클리닉의 알렉스 저먼 교수(수의내과 전문의, 사진)는 “비만은 반려동물의 삶의 질과 양적인 측면 모두에 영향을 미치는 중대한 질병”이라며 “연구결과 과체중 반려견은 오래 살지 못했고 많은 질병을 앓았다”고 말했다.

퇴행성 관절염, 당뇨병, 췌장염, 호흡기 질환, 여러 종류의 암이 특히 과체중/비만과 연관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반려묘/반려견 개체 맞춤형 체중관리 프로그램’

로얄캐닌 체중관리 클리닉에서는 반려동물의 과체중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DEXA 스캔(이중 에너지 엑스레이)을 사용하여 체중감량 목표를 설정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식이요법과 운동계획, 습관 교정 등이 포함된 각 반려동물 맞춤형 체중관리 프로그램을 디자인한다. 보호자로부터 파악한 식사 습관, 운동 습관 등 반려동물의 생활 습관에 대한 정보는 물론, 체중 감량 성공 후 체중 유지 방안도 프로그램 디자인에 활용된다.

‘체중감량의 장점’

클리닉의 쉘리 홀던(간호사)은 “몇 년간 체중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반려동물이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닫게 되었다”며 “적절한 체중 유지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과 직관된 문제”라고 밝혔다.

비만은 매우 어려운 질병이며 아직도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로얄캐닌 체중관리 클리닉은 반려묘/반려견 비만 치료에 새롭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로얄캐닌은 이러한 과학적인 연구를 거쳐 반려묘와 반려견의 체중 감량을 위해 포만감을 유발함으로써 열량 섭취량을 줄여주는 고단백, 저지방의 처방식 ‘세타이어티’, ‘오비서티’ 등의 체중관리 사료를 개발했다.

로얄캐닌 체중관리 클리닉이 알려주는 반려묘·반려견 비만 관리의 중요성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