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KBVP 개원 워크샵 개최…하반기에 3회 워크샵 개최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2kbvp_2nd workshop

성공적인 동물병원 개원을 위한 개원프로토콜부터 동물병원 브랜딩과 진료실내 커뮤니케이션 기법, 리더십 트레이닝과 모바일 활용, 세무와 노무, 법률상식까지 개원 준비부터 운영에 필요한 필수적인 내용을 총망라한 ‘제2회 KBVP 동물병원 개원 워크샵’이 2월 18~19일 경기도 양주 펜션 아트시티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한국수의임상포럼(회장 김현욱, 이하 KBVP)이 주최한 이번 워크샵에는 약 30여명의 개원 예정 수의사들과 업체 관계자들, 멘토 선배수의사들까지 총 50여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참석한 개원 예정 수의사들은 강의에 대한 만족도 질문에 92.8점, 개원을 앞둔 다른 수의사에게 추천하고 싶냐는 질문에 94.2점을 주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강의에 나선 이종찬(치료멍멍동물의료센터 반포) 원장은 시행착오 없이 체계적으로 개원할 수 있는 개원 프로토콜을 순차적으로 설명했으며,  ‘진료실 내 심리학’을 주제로 대화의 기술과 설득의 기술들을 동물병원 진료실에서 잘 응용할 수 있는 포인트와 실제 사례를 위주로 강의했다.

이정연 소통테라피 대표는 동물병원 브랜딩과 CI 만들기, 직원 채용 시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 주고,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과 전화응대 스킬까지 제공하며,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현욱 KBVP 회장은 “동물병원 개원 준비부터 운영까지 성공적인 개원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면서도 실질적인 내용으로 강의를 구성했다”며 “예비개원의들뿐만 아니라 이미 개원한 수의사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KBVP는 올 가을에 제3회 개원 워크샵을 개최할 예정이다.

제2회 KBVP 개원 워크샵 개최…하반기에 3회 워크샵 개최 예정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