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동물의료센터 김정환 연구원장 취임

VIP동물의료센터 기업부설연구소, 임상 수의학 발전 위한 연구 활동에 주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김정환 박사(사진 우측 두번째)가 지난 11일 VIP동물의료센터 부설기관인 VIP기업부설연구소 연구원장으로 취임했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을 졸업한 김정환 연구원장은 미국 존스홉킨스의과대학에서 종양 대사 연구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UC샌디에이고와 솔크연구소(Salk Institute)를 거쳐 텍사스대학교 댈러스캠퍼스에서 생명과학과 조교수로 재직했다.

종양, 비만, 당뇨 등에 새로운 진단법과 신약 개발 연구를 진행해 온 김 연구원장은 VIP동물의료센터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임상 수의학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동물전용 신약과 첨단 진단방법 및 치료법 개발 등의 연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정환 연구원장은 “연구 활동을 기반으로 수의임상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며 “VIP동물의료센터 연구원장으로서 반려동물을 향한 연구와 진료가 유기적으로 맞물려 돌아가는 동물의료센터의 주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VIP동물의료센터 최이돈 대표원장은 “진료와 연구 활동이 적극적으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논문 저술, 새로운 치료법 연구, 임상 연구, 신약 개발 등의 활동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VIP동물의료센터는 지난 2004년 동대문점을 본원으로 시작하여 현재 성북점, 청담점, 서초점, 노원점까지 5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VIP동물의료센터 김정환 연구원장 취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