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미국 프리미엄 처방식 VRS 런칭…50개 동물병원 제품 무료 제공

3월 19일까지 가입 동물병원 중 50개 선정

등록 : 2020.03.06 06:40:33   수정 : 2020.03.06 15:48:31 데일리벳 관리자

20200306vrs1

미국의 프리미엄 처방식 VRS(Veterinarian Recommended Solutions)가 국내에 처음으로 런칭된다. VRS는 미국수의영양학전문의가 개발한 포뮬라로 유명하다.

지난 2013년 런칭된 VRS는 Joseph Wakshlag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와 Justin Shmalberg 플로리다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등이 포뮬라를 개발했다. 이들은 미국수의영양학전문의(DACVN) 및 미국수의스포츠의학재활전문의(DACVSMR)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이다.

특히, 무분별한 온라인 처방식 판매로부터 동물병원을 보호하기 위해 동물병원 및 VRS 공식몰에서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VRS 공식몰의 경우, 동물병원과 담당 수의사의 이름을 입력해야만 제품이 배송된다.

제품 구매는 동물병원과 동물병원 보호자가 온라인 공식몰을 통해서만 가능하여 이러한 유통 정책이 동물병원에 더 많은 이익을 얻게 된다는 것이 미국에서 이미 입증됐다(효율 4배).

우리나라에서도 미국 방식 그대로 유통이 이뤄진다.

동물병원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VRS 공식몰에서 동물병원 고객임을 확인한 후에 보호자에게 제품이 배송된다.

현재 상당수의 동물병원 전용제품이 오픈마켓이나 개별 동물병원이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동물병원과 수의사 이름을 확인하는 미국의 유통시스템 도입은 오히려 일선 동물병원을 보호하고, 추가 수익을 보장할 수 있다는 평이다.

20200306vrs2

VRS 처방식 국내 런칭 기념, 동물병원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19일(목)까지 VRS 처방식 공식 사이트에 가입한 동물병원 중 50개 동물병원을 선정하여 VRS 처방식 제품 5종(총 80만원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국내 유통은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맡았다. 3월 15일경부터 동물병원 공급 및 VRS 공식몰을 통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미국 프리미엄 처방식 VRS 런칭 기념 동물병원 이벤트에 대한 제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클릭)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실험동물의학:한국실험동물의학교수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