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유일 ISVPS 유럽 소동물외과 인증의 과정 `한국 런칭`

한국동물병원협회 KAHA,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GPCert과정 모집 개시

등록 : 2019.07.09 06:38:05   수정 : 2019.07.13 10:37:14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90709kaha_improve1

미국수의외과전문의, 유럽수의외과전문의에게 이론 및 실습강의를 듣고, 과정 수료 이후 ISVPS GP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과정이 우리나라에도 런칭된다.

ISVPS GP인증의 자격은 유럽, 호주 등 세계 각국에서 그 자격을 인정받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임프루브 인터내셔널을 통해서만 유일하게 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유럽에서도 1천 명 이상의 수의사가 ISVPS 자격을 취득했다.

일본, 중국에 이어 아시아 국가 중 세 번째로 한국에서 과정이 런칭됐다(소동물외과 GP인증의).

임프루브 인터내셔널(Improve International)은 세계에서 가장 큰 수의사 평생 교육 기관이다. 영국에서 1998년 출범했으며, 수의사들을 위해 수의사들이 운영하는 기관이다.

2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임프루브 인터내셔널은 500명 이상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20개국에서 매년 1,200일이 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전 세계 3만 명 이상의 수의사가 교육에 참여했다.

일본 WAHA는 아시아 유일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교육 기관이며, 한국동물병원협회(KAHA)가 일본 WAHA와 손을 잡고 이 과정을 한국에 런칭했다.

이번 과정은 2019년 9월 22일(일)부터 2021년 3월 18일(목)까지 약 1년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22번의 수업(모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14개의 모듈은 이론강의, 8개의 모듈은 실습강의로 구성됐다.

20190709kaha_improve4

12번의 이론강의는 서울 삼성역 부근에서 진행되며, 2번의 이론강의와 8개 실습강의는 일본 오사카에 있는 WAHA의 전문 실습 시설에서 진행된다. 간사이공항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있는 시설이다. 1년 6개월 동안 총 4번 일본에 방문하는 일정이다.

특히, 실습모듈이 갖는 장점이 크다. 수의사 2명당 1개의 카데바가 제공되며, 소주 정예로 실습 교육이 진행되는 만큼 참가 수의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실습모듈 시에는 통역도 2명이 활동할 예정이다.

강사는 미국수의외과전문의, 유럽수의외과전문의로 구성됐다. 에릭모네(Eric Monnet) 콜로라도주립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를 비롯한 강사진이 이미 확정됐다.

20190709kaha_improve 2

이론모듈 및 실습모듈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한국어 순차 통역이 제공된다. 수업 때 강의파일(워드)과 PPT파일을 온라인으로 접속해서 볼 수 있으며, 전체 이론모듈의 80% 이상, 실습모듈에 100% 참석해야 ISVPS 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이론모듈과 실습모듈 모두 필기만 가능하며, 녹음·사진촬영·영상촬영은 금지된다. 단, 공식 이러닝(e-learning)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수업자료, 수업영상, 실습영상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과정 수료 후 3년까지 이러닝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하다.

ISVPS 인증의 자격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시험 참가비가 필요하며, ISVPS 기준에 따른 케이스 리포트도 사전에 제출해야 한다.

모든 이론모듈 전에는 사전/사후 퀴즈(Pre-module test, Post-module test)를 온라인으로 풀어야 하며, 일본 실습모듈 참가 시에는 호텔비, 항공료, 교통비 등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한다.

과정에 참여한 한 수의사는 “전체 교육비가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 모듈만 생각하면 하루 종일 전문의에게 배우는 금액이 100만원 정도”라며 “특히, 전문의에게 직접 지도를 받으면서 합법적으로 카데바 실습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 유럽 전문의와 개인적인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것도 쉽게 얻을 수 없는 경험”이라고 덧뭍였다.

수의사라면 누구나 이번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소동물외과 GP인증의 자격을 취득할 경우, 추후 심화(Advanced) 과정에도 참가할 수 있다.

한국동물병원협회 측은 소동물외과 GP인증의 자격 과정 이외에도 내과, 치과, 내시경, 초음파, 고양이 등 다른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교육 과정을 순차적으로 한국에 런칭할 방침이다.

*신청 마감되었습니다. 2019년 7월 13일 오전 10시 30분 이전에 신청하신 분들은 모두 접수되었습니다.

과정 내용 자세히 보기(클릭)

임프루브 인터내셔널 한국어 홈페이지(클릭)

기타 문의 : 한국동물병원협회(02-522-4722)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반려동물을 생각한다:이학범 수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