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섭식행동·그레인프리 사료` 로얄캐닌 포커스에서 확인하세요

로얄캐닌 포커스 한글판 다운로드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0510rc_focus1

고양이의 섭식 행동, 고양이 음수량, 그레인프리 사료 등 평소 수의사들이 관심을 가졌던 주제에 대한 좋은 자료가 발간됐다. 로얄캐닌 포커스 23.8호를 통해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포커스 잡지의 주제는 ‘영양학’이다.

고양이의 경우, 특유의 사냥 및 식사 패턴으로 인해,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고양이를 보살피려는 보호자에게 적응하거나 고마움을 표현하는 것이 어렵다. 사실, 이러한 고양이와 사람 사이의 섭식 동기와 섭식 행동의 불일치가 반려묘 보호자의 생활 방식 및 인간과 동물 사이의 유대감을 손상하는 행동 문제로 이어질 수도 있다.

고양이는 다른 육식 동물과 마찬가지로 몇 가지 주요한 맛을 느끼지 못한다. 예를 들어, 과일의 달콤한 맛과 소금의 짠맛을 느끼지 못한다.

포커스 내용 일부 발췌
포커스 내용 일부 발췌

고양이들은 밤낮으로 소량씩 먹이를 섭취하기 때문에 언제든 먹이를 먹을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 또한, 물을 줄 때는 가능하면 집 곳곳에, 방마다 여러 곳에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준다. 염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거나 이상한 냄새가 나면 여과해서 제공하거나 탄산이 포함되지 않은 광천수로 바꾸는 편이 좋다.

개와 고양이에게 모든 곡물이 제거된 무곡물 사료(그레인프리 사료)를 먹여야 한다는 얘기가 많다. 과연 개·고양이에게 그레인프리 사료는 좋을까 나쁠까?

이번 포커스 잡지를 통해 위와 같은 내용에 대한 자세한 수의학적 지식을 확인할 수 있다.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한 내용이다.

이완 맥닐 포커스 편집장은 “영양학 분야는 사실과 허구가 종종 얽힐 수 있는 분야 중 하나이므로, 이번 호에서는 언제나처럼 검증된 지식과 탄탄한 과학적 증거를 가진 사실만을 제시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로얄캐닌코리아가 자사 발행 반려동물 임상 저널 포커스(Veterinary FOCUS)는 최신 반려동물 임상 정보를 전달하는 잡지로 올해로 발간 28년 차를 맞이했다.

한국 수의사의 경우, 포커스 한국어 페이지(클릭)를 통해 한글판 포커스 잡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종이 인쇄 잡지가 필요할 경우 담당 영업사원에 요청하면 된다.

`고양이 섭식행동·그레인프리 사료` 로얄캐닌 포커스에서 확인하세요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