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반려동물 비수술 치료·재생의학 위한 바이오콜라겐 `콜라벳`

등록 : 2019.04.21 22:30:15   수정 : 2019.04.21 22:30:24 데일리벳 관리자

20190422colla_vet1

새로운 치료법을 연구하는 기업 콤벳(COMPVET, 대표 최지환)이 반려동물의 관절, 근육, 인대 등 조직 재생을 위한 바이오 콜라겐 ‘콜라-벳’(Colla-Ve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동물재활학회 소속 수의사들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는 제품이다.

바이오콜라겐은 텔로펩타이드를 제거한 콜라겐으로써 생분해성 및 생체 내 흡수 특성을 가지며 다양한 의료분야에서 천연 생체재료로 활용된다.

특히, 다양한 성장인자, 사이토카인 등의 포획, 부분적인 저장 및 결합, 전달이 가능하므로 조직 재생 효과를 가지고 있어 최근 이슈로 떠오른 재생의학에 관련된 치료재료다.

반려동물 적응증은 매우 다양하다.

슬개골탈구, 대퇴골, 십자인대 수술 시 절개된 부위의 회복 기간 단축 등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관절 주변 조직에 또는 관절에 직접 주사함으로써 조직 재생을 돕고 통증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콤벳 측 설명이다.

콤벳 측은 또한 “기존의 유착방지제보다 체내 유지 기간이 길어 정형수술 외에도 중성화수술과 같은 복강 수술 시 유착방지제로 활용되고 있으며 더 넓게는 사강 치료에 사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노령견·노령묘에서는 약화된 근육이나 인대에 주사하여 증식작용 유도와 슬관절, 고관절 주사로 윤활 역할을 기대할 수 있어 수술을 못 하는 경우나 연기하는 목적으로써 비수술 치료가 가능하다.

콜라-벳을 활용한 모든 시술은 반드시 동물병원 수의사와 상의 후 진행되어야 한다.

콤벳 측은 “바이오 콜라겐 ‘콜라-벳’을 통해 비수술 치료로 반려동물의 관절 통증 감소와 노령으로 인한 조직약화 방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각 동물병원의 환경과 환자 상태에 따라 프로토콜을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고 새로운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콜라-벳 문의 : 070-5213-7580, cv@compvet.net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Dual 파장 고출력 동물병원 다이오드 레이저 치료기 P1 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