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병원 증례보고도 이제 온라인으로…웨비나로 진행된 `증례보고회`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 2019년 증례보고 웨비나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9haemaru_case1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이 주최하고 아이해듀가 주관한 ‘2019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 증례보고 웨비나’가 지난 1월 28일~29일 이틀에 걸쳐 진행됐다.

해마루 측은 “1월 28일부터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증례보고 웨비나는 양 일간 통합 신청 횟수 1천 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며 “지난 2004년부터 계속된 해마루 증례 보고회는 기존 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던 방식에서 벗어나 처음 온라인 및 모바일로 시청 가능한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되어 화제를 모았다”고 밝혔다.

웨비나 종료 후 (온라인 웨비나 형식으로의) 변화에 대해 만족하느냐는 설문조사에 1부 응답자 95.4%, 2부 응답자 100%(총 응답수 112개)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주된 만족 이유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동물병원의 미래를 다룬 특강을 비롯하여 다양한 주제의 증례 7개와 내과, 외과, 응급중환자의료센터, 영상의학과에서 준비한 4개의 임상팁 강연이 이어졌다.

증례보고회 내용에 대한 설문에서도 1, 2부 평균 93.7%(총 응답수 112개)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해마루는 “새롭고 다양한 주제의 증례들을 간단명료한 설명과 함께 접할 수 있고,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임상팁도 얻을 수 있어 큰 호평을 받았다”고 분석했다.

특히, 2부에서는 영상의학과 김보은 팀장이 퀴즈 형식으로 진행한 Film reading session이 재미와 유익함을 다 충족시켰다는 평을 받았다.

김현욱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장은 “이번 2019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 증례보고 웨비나에 참여해주시고 새로운 시도에도 폭발적인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대단히 감사드리며, 앞으로 의뢰된 환자의 진료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증례보고회를 좀 더 자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증례보고 웨비나는 메덱스코리아가 후원했다.

동물병원 증례보고도 이제 온라인으로…웨비나로 진행된 `증례보고회`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