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 `일부 반려견용 습식캔 제품 자발적 리콜 실시`

일부 제품 비타민D 함량 과다 가능성 확인...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 가능

등록 : 2019.02.04 16:49:59   수정 : 2019.02.04 16:50:58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20190204hills recall1

힐스펫뉴트리션이 일부 제품에 대한 자발적인 리콜을 실시한다. 힐스 측은 “일부 반려견용 습식(캔) 제품에 대해서 비타민D 함량 과다 가능성으로 자발적인 리콜을 시행한다”며 “비타민D는 반려견을 위한 필수 영양소이지만, 일정 수준 이상으로 섭취할 경우 함량과 노출 기간에 따라 잠재적인 건강상의 문제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토, 식욕부진, 갈증, 잦은 배뇨, 침 흘리기, 체중 감소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으며, 매우 높은 수준으로 섭취할 경우 신장 기능 장애와 같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설명과 함께 리콜 대상 제품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힐스는 비타민D 과다 섭취로 인한 증상을 보이는 반려견 사례를 접수한 후 일부 반려견 캔 제품에 비타민D 과다 함량에 대한 가능성을 알게 된 직후 철저한 내부 조사를 통해 공정상의 문제로 비타민D의 함량이 높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재발 방지를 위해 원인을 명확히 파악하고 분리하였으며, 원료에 대한 추가적인 품질 테스트를 시행하고 있고, 현재의 품질 안전 확인 절차 이외에 모든 원료에 대해 테스트를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20190204hills recall2

일부 반려견 캔 제품에서 위의 사진에 해당하는 제품 번호, 배치 코드 및 날짜 코드를 가진 제품이 리콜 대상이다. 동물병원을 통해 유통되고 있는 제품이다.

힐스는 “리스트에 해당하는 제품을 급여한 후 반려견이 위와 같은 증상을 보이면 담당 수의사 선생님에게 연락을 해달라”며 “대부분은 해당 제품 급여를 중지하게 되면 증상은 모두 회복된다”고 전했다.

건사료나 고양이용 사료 및 간식은 리콜 대상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힐스는 “리콜에 해당하는 제품을 구매하신 보호자께서는 급여를 중지하시고, 해당 제품을 폐기해달라”며 “폐기 제품에 대한 환불 처리는 구입처로 문의하시거나, 힐스 코리아 홈페이지 및 본사 (02-2222-2377)로 문의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 개·고양이의 새로운 GI 문제 솔루션 `GI 바이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