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펫의 이중생활,순천만동물영화제와 함께하는 행사 `일방적 취소` 논란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문제 없이 준비 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반려동물 애니메이션<마이펫의 이중생활>이 지난 7월 28일(목) 저녁 19시에 서울 어린이대공원 어린이회관에서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와 함께 개최 예정이던 반려동물 관련 행사를 이례적으로 당일 취소해 빈축을 사고 있다.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이하 순천만영화제)’와 <마이펫의 이중생활(배급 : 유니버설 픽처스 인터내셔널 코리아(이하 UPI)>은 동물이라는 주제가 서로 부합됨에 따라 즐거운 축제를 개최하자는 의견에 합의해 펫스티벌을 함께 기획 및 준비했고, 이에 ‘순천만영화제’는 7월 28일 ‘펫스티벌’이라는 이름으로 영화인들 및 반려인들을 초대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자간담회, 셀럽 레드 카펫, 반려동물 동반 영화 시사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나 UPI측이 행사 당일 미디어에 일방적으로 시사회 취소 통보를 전하면서 행사 자체가 전격 취소됐다.

준비과정 동안 논의되지 않았던 문제를 급작스럽게 지적하며 행사 공동 진행 불가 통보를 한 것. 당일 취소로 인해 순천만영화제 측은 금적전 손실을 입었으며 영화제 준비에 문제가 있다는 오해까지 받게 됐다.

순천만영화제 관계자는 “펫스티벌을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기로 했으나 실제로는 모든 준비와 섭외, 관리, 운영을 순천만영화제측에서 비용을 들이며 진행해야 했는데 UPI측에서 갑자기 사전에 논의되지 않았던 문제점을 언급하며 비용 지급을 거부하더니 결국에는 당일에 행사 취소를 통보했다”며 “순천만영화제에서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많은 분들과 약속한 중요한 행사이다보니 원만한 해결을 위해 지속해서 의견 조율을 시도했으나 조율 거부는 물론 아예 행사 취소를 통보한 UPI의 이중적인 모습은 이해하기 힘들다”고 전했다.

순천만영화제측은 UPI를 상대로 법적 대응까지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는 9월 3일부터 7일 까지 5일 동안 진행되는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문제없이 순조롭게 준비 중이다.

마이펫의 이중생활,순천만동물영화제와 함께하는 행사 `일방적 취소` 논란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