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에 백신 동물세포실증센터 건립된다,2020년까지 1천억 이상 투입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경상북도 안동에 2020년까지 1,865억 원이 투입된 백신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가 설립된다. 안동 경북바이오산업단지 내에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가 들어서고, 전남 화순에 미생물실증지원센터가 지어진다. 각각 1029억, 836억이 투입된다.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는 경북과 전남이 함께 진행하는 ‘백신글로벌산업화 구축기반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된다.

경상북도는 안동에 국가차원의 백신 생산과 공급을 지원하는 백신산업 광역클러스터를 구축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산업단지 조성, 기업 유치 등 준비를 진행해왔다. 

2004년부터 94만㎡ 규모의 바이오산업단지를 조성했고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도 문을 열었으며, 추가로 578억원을 투자해 65만㎡ 규모의 바이오2산업단지도 조성할 예정이다.

SK케미칼 또한 국내 첫 세포배양방식의 백신공장 건립을 완료하고 인플루엔자 백신을 생산하고 있으며, 백신 공장을 추가로 설립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다. SK플라즈마 또한 2017년까지 1천억원을 들여 혈액제공장을 세울 예정이다.

백신특구 지정을 위한 노력도 이어진다.

대학에는 백신학과와 백신산업연구소를 신설하고 바이오산업연구원에 바이오백신사업본부를 새로 만들 계획이다. 경상북도는 국민건강보호와 백신 자주권 확보를 위해 국내 백신산업을 견인할 국가차원의 컨트롤타워 설립을 추진하는 한편, 고부가가치 백신 제품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 백신산업 글로벌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안동에 백신 동물세포실증센터 건립된다,2020년까지 1천억 이상 투입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