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의약품의 현장 적용 유효성 향상 방안은? 검역본부 국제심포지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가 12일(목) 검역본부 대강당에서 <동물약품의 현장 적용 유효성 향상 방안>의 주제로 동물의약연구회(회장 송재영)와 공동으로 국제학술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대만 가축위생시험소의 이수해 박사, 북해도 지자체 가축방역과장 니시 히데키 박사 및 듀퐁사(社)의 아시아지역 방역위생 총괄 책임자인 호프 왕 박사, 그리고 네덜란드 식품위생연구원의 린다 스토커 박사 등이 초청되었으며, 이들은 각각 대만의 구제역 백신 방역정책 및 백신 검정수행 체계, 북해도의 동절기 소독제의 사용 실례 및 동절기 최적의 질병확산 방지기술 소개, 그리고 유럽의 항생제 내성 감축정책 및 내성 모니터링 체계에 관해 발표했다.

검역본부에서는 윤선종 연구관이 국내 구제역백신 검정체계 및 개선방향 등을 소개했다.

또한, 동물용의약품 사용 현장의 전문가 및 동물약품제조업체가 초청되어 동물용의약품의 현장 유효성 향상 방안에 대한 심층 토의가 이뤄졌다.

검역본부 측은 “특히 대만의 구제역 백신 정책 및 돼지에서의 검정체계에 대한 한국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국내 구제역 백신 검정기준 재설정·운영에 토대가 될 것으로 보이며, 동절기에 효과 있는 부동액 사용 및 생석회 등의 적절한 소독약제의 선정과 사용방법을 이용하여 농가 및 거점지에서의 차단방역 소독요령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동물약품 품질평가 기술 및 유효성 증진 방안 등을 소개하고 관련 산업의 확대를 위한 신제품의 개발 및 국제기준에 부합하는 제도를 도입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국제적 기준과 조화를 이루는 품질평가의 수행과 산업체의 품질관리 및 허가서류를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물의약연구회는 ‘산·학·관·연 공동으로 동물의약산업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2006년 창립되어 지금까지 동물용의약품 등록, 항생제내성, 동물의약산업의 국제화전략, 생약제제 개발, 제네릭의약품 관리 강화 방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학술 심포지엄을 10여차례 개최한 바 있다.

동물용의약품의 현장 적용 유효성 향상 방안은? 검역본부 국제심포지엄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