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닥·포인핸드, 반려동물 입양 문화 정착 협력


3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를 운영하는 ‘펫닥’과 유기동물 입양 플랫폼 ‘포인핸드’가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협력한다.

펫닥 오태환 대표와 포인핸드 이환희 대표는 17일 서울 서초구 펫닥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이 같이 합의했다.

(왼쪽부터) 포인핸드 이환희 대표, 펫닥 오태환 대표

펫닥은 동물병원 의약품·소모품 쇼핑몰 ‘벳화점’과 처방관리시스템 ‘DV Pharm’ 등 동물병원 대상 서비스와 함께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 등 반려동물 생애주기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인핸드는 전국 유기동물보호소에 입소한 동물들이 주인을 되찾거나 새로운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최근 유기동물 입양을 증진시킬 수 있는 포인핸드 보호소 관리프로그램을 개발해 강릉, 남양주 등 일부 지역에서 효과를 보기 시작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와 반려동물 합법 장례식 진행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입양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5살 이상의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포인핸드로 유기동물을 입양하는 보호자에게 입양 키트를 제공하는 한편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유기동물을 돕기 위한 매칭 그랜트 기부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환희 포인핸드 대표는 “포인핸드는 유기동물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온전한 반려동물 입양문화를 만드는 시작으로 보고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를 계속 찾고 있다”면서 펫닥 포포즈와의 협력에 기대감을 전했다.

오태환 펫닥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반려동물의 생애 끝에 있는 반려동물 장례 문화뿐 아니라 첫 시작인 입양 단계에서도 책임질 수 있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포즈는 이번 협약을 기념해 4월 22일부터 포포즈 장례식장에서 반려동물 장례비의 20%를 지원한다. 반려동물 장례를 진행하는 보호자들은 포포즈 전 지점에서 이달 말일까지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펫닥·포인핸드, 반려동물 입양 문화 정착 협력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