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Vcheck M10 전용 고양이 레트로바이러스 2종 카트리지 출시


2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바이오컨텐츠·동물진단기업 바이오노트(대표이사 조병기)가 Vcheck M10 전용 고양이 면역결핍바이러스(FIV)·고양이 백혈병바이러스(FeLV) 검사 카트리지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최첨단 현장용 분자진단장비 ‘Vcheck M10’은 기존에 별도 장비로 진행되던 핵산 추출(Nucleic acid extraction)과 핵산 증폭(PCR)을 한 장비로 통합한 자동화 장비다.

검사 과정이 간편해진만큼 일선 동물병원 수의사가 별도의 교육 없이도 동물병원 내에서 PCR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외부 전문검사기관에 의뢰하면 1~3일까지 소요되는 PCR 검사를 원내에서 30분~1시간 내외에 마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이오노트 관계자는 “고양이 FIV, FeLV 검사 카트리지 출시에 이어 이달부터 이 제품의 해외 수출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덱스가 지난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고양이에서 FeLV 항원 양성률은 7%, FIV 항체 양성률은 3.5%로 나타났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다른 국가 대비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이 관계자는 “해외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개 Vector 8종’ 및 ‘개 Anemia 8종’ 제품 등의 판매를 가속화하고 올해 출시 예정인 ‘Diarrhea 8종’ 등 분자 진단 검사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면서 “중장기적으로 동물용 현장 분자진단시장의 글로벌 점유율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오노트는 올해 반려견에게 치명적인 진드기 매개질환인 바베시아증(Babesia gibsoni) 검사 카트리지의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호흡기, 빈혈 관련 제품과 산업동물을 대상으로 한 제품 개발도 추진하고 있다.

바이오노트, Vcheck M10 전용 고양이 레트로바이러스 2종 카트리지 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