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노트 Vcheck, 개·고양이 NT-proBNP 키트 개발‥수출 개시

올해 말 국내 시장 출시..개·고양이 심장질환 진단에 도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바이오노트가 동물병원용 면역진단장비 ‘Vcheck’ 시리즈의 검사 항목에 NT-proBNP 검사를 추가한다.

개, 고양이용 NT-proBNP 검사 키트는 지난달부터 미국, 유럽 등 해외시장 판매를 개시했다. 국내 시장에는 올해 말부터 정식 판매될 전망이다.

200506probnp2

심근 활성화 정도를 반영하는 NT-proBNP(N-terminal pro-B type natriuretic peptide)는 심근세포에서 생성되는 BNP로부터 분리되어 혈중으로 분비된다.

심근이 신전된 정도가 심할수록 생성되는 NT-proBNP의 양도 증가한다. 때문에 NT-proBNP 검사는 심근의 신전을 증가시키는 심장질환의 조기 진단과 심각도 판단, 치료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유사한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개와 고양이에서 그 원인이 울혈성심부전인지 원발적인 호흡기 질환인지 구별하기가 쉽지 않은데, NT-proBNP 검사가 두 질환의 구별을 도울 수 있다.

특히 고양이 NT-proBNP 검사는 심장질환이 있어도 증상이 없는 고양이에서 심장질환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메인쿤·랙돌·버만 등 유전적으로 심장질환의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품종이나, 심잡음은 존재하지만 임상적으로 건강한 고양이에서 정기적인 NT-proBNP 검사가 추천된다.

울혈성심부전으로 치료를 받는 고양이에서도 NT-proBNP의 연속적인 측정을 통해 치료 효과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개 NT-proBNP 검사는 개에서 주로 다발하는 심장병인 승모판폐쇄부전증(MMVD)이나 확장성심근병증(DCM)의 가능성을 평가하고, 치료 중인 환자를 모니터링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또한 무증상 DCM을 가진 도베르만 핀셔에서 NT-proBNP 수치 측정을 통한 생존 시간의 예측이 가능하다.

바이오노트 측은 “청진, 흉부 방사선 및 심장 초음파 등의 진단법과 함께 NT-proBNP 검사를 병행할 경우 심장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 방향을 설정하는데 있어 진단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노트의 동물병원용 면역진단장비 ‘Vcheck’은 급성염증기 단백질(개 CRP, 고양이 SAA), 췌장염(cPL, fPL), D-dimer, SDMA, 호르몬 검사(개 cortisol, T4 및 TSH, 개 progesterone), 개 항체가 검사 3종(CPV, CDV, CAV), 고양이 항체가 검사 3종(FPV, FCV, FHV) 등의 다양한 항목을 검사할 수 있다.

바이오노트 Vcheck Feline NT-proBNP 및 Canine NT-proBNP 키트 출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노트(031-211-0516)에 문의할 수 있다.

Vcheck Feline NT-proBNP 자세히 보기_한글(클릭)

Vcheck Canine NT-proBNP 자세히 보기_한글(클릭)

바이오노트 Vcheck, 개·고양이 NT-proBNP 키트 개발‥수출 개시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