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어서 오세요 펫로스 상담실입니다:조지훈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반려동물을 떠나보내고 힘들어하거나, 곧 떠나보낼 보호자들을 위한 전자책이 나왔다.

펫로스 전문 상담센터를 오픈하고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하는 조지훈 원장(서울 펫로스 상담 ‘안녕’)이 쓴 <어서 오세요 펫로스 상담실입니다>가 최근 출간된 것.

이 책은 조지훈 원장이 경험한 다양한 펫로스 증후군 사례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상담 사연들로 구성되어 있다. 상담자들의 실제 사연을 통해 펫로스를 더 잘 이해하고 펫로스 증후군의 극복 방법도 배울 수 있다.

펫로스증후군(Pet loss Syndrome)은 반려동물과의 사별 이후 경험할 수 있는 심리적 문제를 의미한다. 우울감, 수면 문제, 외로움, 공허함, 불안감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고, 증상이 심할 경우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경우까지 발생한다.

<어서 오세요 펫로스 상담실입니다>는 ▲펫로스 증후군에 대하여 ▲애도과정 1 인정하기 ▲ 애도과정 2 감정 직면하기 ▲애도과정 3 적응하기 ▲애도과정 4 마음의 자리 만들기 ▲인지적 오류 ▲펫로스 준비 ▲보다 심각한 펫로스 증후군 ▲반려동물 안락사 ▲함께 나누는 경험 ▲상담을 마치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3편은 무료로 읽을 수 있다.

출판사 측은 “저자는 이 책에서 상담 현장에서 겪은 이들을 바탕으로 펫로스에 대해 오해 없이 설명하고, 어떻게 극복해나갈지 이야기한다”며 “펫로스를 겪었거나 겪게 될 반려인들이 슬픔을 인정하고 반려동물을 아름다운 기억으로 애도하는 과정에 이 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어서 오세요 펫로스 상담실입니다> 읽기

지은이 : 조지훈 / 펴낸곳 : 카카오페이지 / 발행자 : 연담L / 발행일 : 2020년 5월 29일

[신간] 어서 오세요 펫로스 상담실입니다:조지훈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