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된 비글들에게 다시 건넨 대전시 수의사들의 봉사 손길

대전시수의사회·충남대 베보, 비글구조네트워크서 동물의료봉사

등록 : 2018.04.16 10:18:58   수정 : 2018.04.16 10:18:58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180416dvma1

대전광역시수의사회와 충남대 수의대 봉사동아리 베보(VEVO)가 비글구조네트워크를 다시 찾았다.

대전시수의사회 소속 수의사들과 베보 회원 학생들은 15일 논산에 위치한 비글구조네트워크 보호소를 찾아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안세준 회장을 비롯해 배사훈, 권선정, 김상훈, 김홍광, 김주형, 김영인, 이지은 수의사가 참여했다.

베보 회원 충남대 수의대생 10명과 반려동물사료업체 알파벳 임직원 등도 봉사활동에 힘을 보탰다.

이날 봉사단은 보호소에 머물고 있는 개 80여마리를 대상으로 심장사상충예방약과 전염병 백신 접종을 진행했다. 백신은 중앙백신연구소에서 후원했다.

동물의료봉사 외에도 비글구조네트워크에 머무는 개들을 위해 반려동물사료업체 알파벳에서 사료 500kg을 기부하기도 했다.

대전시수의사회와 베보는 지난해 4월에도 비글구조네트워크에서 봉사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 곳 외에도 대전, 금산 등 주변 지역의 사설유기동물보호소들을 꾸준히 찾고 있다.

안세준 대전시수의사회장은 “상반기 중으로 한 차례 더 동물의료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제품:로얄캐닌 멀티펑션] 유리너리+하이포알러제닉 등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