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60주년 맞은 충남수의사회,11월에 기념행사 개최한다

2018 충남수의사회 정기총회 및 연수교육 열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년도 충청남도수의사회(회장 전무형)의 정기총회 및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이 9일(금) 충남교통연수원에서 개최됐다. 충남수의사회는 올해 시즈오카현수의사회와 우호교류 사업을 지속추진하고 11월에 창립 6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80209cn4_jeonmoohyung
전무형 충남수의사회장

이 날 정기총회는 수의사신조 낭독, 구제역·AI 근절 방역 다짐, 표창, 감사보고, 의안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당진, 천안 지역에 고병원성 AI가 발생하면서 공무원 회원들은 불참했지만, 동물질병 근절과 동물복지 실현을 위해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김신환 원장(김신환동물병원)은 가축방역분야의 공을 인정받아 충남도지사(안희정) 표창장을 받았다. 이종관 원장(온양동물병원)에게는 대한수의사회장 표창이 수여됐으며, 단체표창은 공주시분회(분회장 이용우)에게 돌아갔다.

백선기·김신환·윤홍순 회원에게 충남수의사회장 공로패가 수여됐으며, 김수영·김기덕·정성오·김건수·임수혁·전동민·도진영·안승황·채민주 회원은 충남수의사회장 표창을 받았다.

20180209cn2
왼쪽부터)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과 김신환 원장

창립60주년 기념행사 준비, 반려동물 의료봉사활동, 시즈오카현수의사회와 교류 사업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충남수의사회는 11월 ‘충청남도수의사회 창립 6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는 약 450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며 60년사 편찬, 축하만찬, 기념행사, 일본 우호교류 행사, 학술대회도 함께 열린다.

충남수의사회는 올해 4번의 연수교육을 개최하는데, 그 중 마지막 연수교육은 11월 중 개최 예정인 ‘충남수의사회 창립 60주년 기념행사’와 함께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지난해 창립한 충남반려동물임상수의사회를 중심으로 유기동물 및 기초수급가정 반려동물 등에 대한 의료봉사활동도 확대한다.

시즈오카현수의사회와의 우호교류 사업도 이어간다. 충남수의사회 임원단은 지난해 11월 일본 시즈오카현을 방문하여 시즈오카현수의사회와 우호교류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올해는 특히 충남수의사회가 창립 60주년을 맞았고, 시즈오카현수의사회가 창립 70주년을 맞은 만큼 기념행사에 양측 관계자들이 초청되고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매년 열리는 ‘수의사 방역 워크숍’ 역시 ‘창립 60주년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소 진료비 지원사업과 송아지 설사증 신속진단킷트 사업도 계속된다.

전무형 충남수의사회장은 “올해는 충남수의사회 창립 60주년이 되는 해”라며 “환갑의 연륜을 거쳐 발전해 온 우리는 국민들의 기대에 부흥하고 주어진 책무를 다하기 위해 새롭게 신발 끈을 매어야한다. 회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미래 충남수의사상을 정립하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은 “대한수의사회 활동에 대한 회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회원들과 더 공감할 수 있도록 회장 직선제를 공약으로 내세웠고 현재 추진 중”이라며 “회원 여론조사에서 대수 회장 직선제 도입 찬성이 91%였다. 회원들의 뜻을 받들어서 대의원 분들이 적극적으로 직선제 개정을 위해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는 충남수의사회 창립 60주년일 뿐만 아니라 대한수의사회 창립 70주년이기도 하다.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창립 60주년 맞은 충남수의사회,11월에 기념행사 개최한다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