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선 동물병원 안과 돋보기` 인천시수의사회 하반기 연수교육 열려

윤재영 회장, 인천광역시장 표창 수상

등록 : 2017.11.27 10:51:39   수정 : 2017.11.27 10:51:39 데일리벳 관리자

171126 incheon1

인천시수의사회(회장 윤재영)가 26일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올해 하반기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인천시수의사회 연수교육은 수의안과에 초점을 맞췄다. 정만복 로얄동물메디컬센터 안과과장이 지난 2월 상반기 교육과 이날 하반기 교육을 모두 책임졌다.

‘증례를 활용한 안과질환의 접근과 치료’를 주제로 강연에 나선 정만복 과장은 이날 녹내장, 망막질환, 고양이 각결막염 등의 임상적 특징과 일선 동물병원의 접근방향을 소개했다.

정만복 과장은 “값비싼 첨단 장비 없이도 일선 동물병원에서 기본적인 안과진료를 충분히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며 “모든 케이스를 자세히 보며 수련하면 일선 병원에서도 진료과목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연수교육에서는 가축전염병 예방 등 인천광역시 수의축산업 농정시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윤재영 회장에게 인천광역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윤재영 회장은 “인천 관내 동물병원 숫자가 최근 200을 넘길 정도로 개원이 늘어나고 있다”며 “점점 늘어나는 대형 동물병원이 일선 병원과 상생할 수 있도록 대형 병원으로서 본분을 지켜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연수교육 일정을 마무리한 인천시수의사회는 내년 3월경 교육을 이어갈 예정이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오피니언
화제의 신제품

[신간] 동물은 전쟁에 어떻게 사용되나?